요리 반찬만들기

[홈베이킹] 22개월 아기과자 치즈쿠키 만들기. 내맘대로 만드는 초보 베이킹

밥짓는사나이- 2020. 9. 6. 06:24
728x90

얼마전 쿠키를 만들어보고자
선언(?)을 했습니다만,,

아기를. 위한 쿠키를 만들어봤습니다.
사실 음식을 할때도,
간을 잘 못하는..심심하게 하는편이라(소심해서 요리에 소질은 없어요.) 이번 쿠키도 설탕과 버터를 조금만 넣은 제맘대로 아기입맛 쿠키입니다 ㅎ


사실 첫도전은 실패했어요.ㅋ
반죽이 너무 질게 되서 모양자체가 안나오는..
구워냈을때 부드러워서 아기는 좋아했지만..ㅋ..ㅎ

여튼 두번째로 도전헸습니다.
이제 레시피에 따르지 않기로했어요.ㅋ

22개월 아기쿠키 재료

달지 않은 쿠키로, 좀더 달게하려면 설탕을 더더더

버터20
설탕10
박력분 80
계란 1개
베이킹파우더 약간
아기치즈 한장

어떻게 만들죠?

저같은 완전 쌩초보,, 아래처럼 해보세요.
맛이 없어도 아기에겐 천국의 맛입니다.

버터와 설탕을 잘 휘저어 섞어준후,
계란을 조금씩 섞어줍니다.
마지막으로 박력분을 부어주며 농도(?질감?)을 맞춰줍니다.
질어지지 않도록. 반죽이 질면 밀가루를 조금더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치즈를 찢어 섞어주면서 베이킹파우더를 소량 섞어주면. 반죽끝


반죽끝!
약간 반죽같죠?ㅋ 사실 다른레시피대로 하다보면 이런 반죽형태가 아니라 흐르는 끈적이는 물같은 형태가 되더라구요.. 파운드케이크 만들때의 반죽이랄까..

어쨋든 쌩초보기때문에 모양은 만들어냅니다.
랩이나 종이호일오 돌돌말아서 냉동실로 고고!



얼려둔 녀석을 꺼내줍니다.
사실 좀더 덜 질게 해야했을 것 같은데요

질다보니 얇게 못말았어요 ㅋㅋ 큼지막한 쿠키가 탄생하겠군요.
울아가는 한번네 큼지막하게 먹을수 있어 좋아할테구요 ㅎㅎ

 완성된쿠키

밥사와님의평: 맛있다. 분유쿠키같다.


다음번엔 설탕을 조금더 넣어보는게 좋겠군요.
어찌되었건 아기는
쿠키쿠키 하며 쿠키를 찾습니다.

다음도전은
yumnly님의 레시피를 따라 만든 바나나스콘입니다!
(이미 한번 실패했네요ㅠㅋ)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