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반찬만들기

[초보 홈베이킹] 22개월 아기 쿠키, 달콤한 사과와 건강한 당근이 들어간 , 달콤하진 않은 당근사과쿠키

밥짓는사나이- 2020. 9. 15. 14:33
728x90

오늘도 사진이 부족합니다.

요리, 베이킹하면서 사진을 어떻게 찍으시나요 ㅋㅋ

지난번 아기쿠키는 분유쿠키맛이 강하다 하여,
이번엔 사과와 치즈 그리고 당근이 들어간 사과쿠키에 도전했어요.

당근을 잘게(?)다져서 반죽에 사용했습니다!

  반죽재료

박력분 90g정도
계란 1개
버터 20g
설탕20g
베이킹파우더 1g
당근 약간
사과 아주약간
치즈 반쪽

너무 대충 재료죠?ㅋㅋ
베이킹은 감이다..ㅜ

  만들어봤어요.

사과와 치즈를 제외한 재료를 먼저 섞어주어 반죽을 완성합니다.

재료 섞는순서.
버터(차갑지 않는 녹은것으로) - 설탕 - 계란 - 가루들- 당근


오늘 반죽은 조금 질게 됬네요

완성된반죽을 랩에 감싸주어 냉장고에서 휴지시켜줍니다.

휴지는 왜시킬까요? 전문가들의 댓글 기다립니다.ㅎ
(자르기 쉬우라고..?)

한시간 후즘 반죽을 칼로 잘 잘라준후,
사과와 치즈를 먹기좋게 올려줍니다.

사과를 절여서 올리면 더 맛있을것 같지만,
아이에게 단것은 밥을 멀리하는 지름길이라는 생각에.. 잠시 설탕을 넣어둡니다.ㅎ

사과가 까맣게 익었습니다

사과당근쿠키입니다. 생각보다 맛있더라구요. 사과부분이 임팩트는 없었지만, 맛은 좋습니다

사과위에 치즈도 살짝

 사실 치즈를 올린 쿠키를 먼저 했었는데 반응이 좋아 재시도 하면서 다른재료를 추가해봤습니다.
여전히 반응은 좋아서, 확찐자를 향해 달려가고 있네요 ㅎ


아기를 위한 쿠키라 달지가 않네요!

쉬운말로..조금 맛없어요.ㅎ

달콤한걸 원하시면, 설탕또는 사과를 절여서 사용하셔야 할듯합니다!

다음엔 어떤걸 구워내볼까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