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반찬만들기

샐러드마스터 요리_샐마로 카레만들기

밥짓는사나이- 2023. 4. 3. 16:35
728x90

2023.03.26

와이프님은
카레가 먹고싶다고 했다.
소고기까지 사두었다고 했다.

나에게는 샐마가 있다.
더 익숙한 냄비도 있지만,
샐마레시피를 찾아 시도해 본다.

생각보다 쉽다.
두가지 버젼으로 준비한다.
입맛이 다른 우리 첫째(한국나이 6세)가 있기에
자주 두개의버젼이 된다.
(둘째가 생기고나니. 두개의 버젼중 하나는 우리가 먹을 것임에 감사하다)


샐러드마스터 카레 재료

  • 양파
  • 당근
  • 감자
  • 토마토 약간
  • 고기(소고기나 돼지고기 국거리)
  • 카레


만드는 법은 간단하다-

  • 모두 넣고 중불/ 약불로 끓이다가
  • 바포가 딸각딸각 울리면, 약간의 물 또는 우유를 추가!



1. 우리의 카레(성인용)

붉은 고기가 인상적이다

토마토와 고기까지 넣은채, 오일스킬렛을 끓여줍니다.
다만 가끔 열어보아, 타지 않는지 볼필요가 있어요-
생각해보니, 약간의 물(두 스푼?)을 미리넣으면 타지 않고 좋을 듯 합니다

완성

완성된 카레는 꾸덕하게 맛있어보입니다.
실제로도 맛있더라구요!
우리(성인)의 버젼은 물을 추가했어요.


2. 6세 어린이용

카레를 약간만..

카레 맛이 아직 익숙지 않은 우리아이,
카레라 하면 바로 본인은 싫어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ㅎ
여튼 먹여보는게 제 목표.

동일하게 야채와 고기를 넣고, 토마토를 추가, 그리고 카레가루 약간양을 넣습니다.

완성

물대신 부드러운 우유를 넣어주었습니다만,
역시 아주 잘먹진 않아요- 몰래 밥밑에 깔아주면 한두스푼 받아먹습니다.

어쨋든 건강한 샐마 카레완성하여 맛나게 먹었네요!

다음에 또 시도할게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