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9 19

저녁식사 코스트코 페스토새우펜네와 두부샐러드

​170919 코스트코로 장을보러 다녀왔어요 ㅎㅎ 근2년간 회원카드를 만들었었으나, 올해는 처음으로 상품권을 부탁해서, 상품권으로 갔습니다. 상품권 사용시 추가적인 회원 할인은 안된다고 해요ㅎ 어쨋든 코스트코에서 사온 페스토새우펜네와, 샐러드거리에 두부를 넣어 저녁식사를. 새우펜네는 오븐에 살짝돌려주었어요 ㅎㅎ 새우가 많아서 맛있지만. 치즈도 많아서ㅠㅋ ​ 저희가 즐겨먹는 두부샐러드. 오리엔탈소스와 함께라면 더욱 맛이 좋습니다. ​ 요새 자주먹는 복분자에이드(복분자원액+탄산수) 와 블랙올리브. ​​ 새우펜네는 결국 로제소스가 부어졌습니다. 느끼하더라구요 ㅎㅎ ​ 마지막으로 히비스커스차한잔으로 깔끔하게 ㅎ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요 ㅎ

오늘 뭐먹니? 2017.09.29

시원하게 청포도에이드 만들기

​170919 롯데마트에서 사둔 껍질째 먹는 청포도가 너무나 맛이없다. 심지어 껍질을 먹을수조차 없이 질기다. 사기다.ㅋ 반품할수도 없는 노릇 결국 선택은 갈자. 껍질을 하나하나 벗겨내고 씨도 어찌나 많은지 잘 발라낸후. 도깨비로 갈아, 꿀을 섞어, 탄산수와 함께 마시니, 맛이 나쁘지 않다. 가끔씩 해먹게 된다 맛없는 포도는 청포도 에이드로-

일상 2017.09.28

2017 경복궁의 가을 밤(야간개장)

​170917 경복궁 야간개장표를 열심히 구해둔 와이프덕분에, 손잡고 경복궁을 다녀왔어요 ㅎ 저녁식사를 영화루에서 마친뒤, 경복궁 돌담길을 따라 경복궁으로 갑니다. ​​​ 생각보다 사람이 많아요. 예매한 표를 받는데도 생각보다 긴줄이. 하지만 경복궁으로 들어서는 순간 아름다운 빛들이 경복궁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고있답니다. ​ 주말이라, 공연도 합니다. 부채춤부터, 가야금까지. 그리고 국악과 어루러지는 성악가의 노래까지. 축제를 연상케하는 공연이 이뤄집니다. ​ 지붕의 모습들이 초록색과 붉은색으로 이뤄진 색들이 노란빛을 만나니 더욱 아름다운 것 같아요 ㅎ ​ 아름다웠던 경회루. 이곳은 아름다워서 한참동안 앉아 여유롭게 즐기다 왔습이다. 9시가 넘어가니, 사람도 줄어 조금 한가해지더군요.ㅎ 야간에 더욱 아름..

일상 2017.09.26

(서촌 맛집)매운짜장과 맛있는 탕수육, 영화루

​ 170917 경복궁 야간개장을 보러간날 처음엔 통인시장에서 끼니를 해결코자 했으나, 너무 늦게 도착한건지, 이미모두 닫은상태. 와이프가 가고싶다는 남도분식은 리모델링중.... 지나가다 결국 영화루라는 중국집에 들렀다. 줄을 서면서 영화루의 유명메뉴를 찾아본 ㅋㅋ 매운짜장 매운짬뽕이 유명하단다. 우리는 세트메뉴로. 매운짜장2+ 탕수육 주문. 물병조차 옛스러운 중국집 어린시절 정말 저 썬키스트 주스병에 물을 자주 담아 먹었다지.. ㅎ ​ 메뉴참고하세요. 다양한 세트메뉴가 있습니다. ㅎ ​ 탕수육과 두 매운짜장ㅋ 매운짜장은 정말 맵습니다. 그저 익숙한 간짜장같지만, 그대로 부어버리면 매워 죽는다... 짜장을 반쯤 넣었을 뿐인데...너무 맵다.. (나올때 여쭤보니. 맵기조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일반짜장을 ..

(클래식 콘서트)라이징스타II: 문지영과 마에스트로 벤자고

​170916 오랜만에 클래식콘서트. 잠실 롯데콘서트홀을 방문했다. 사실 클래식은 잘 모른다. 그저 귀로 듣고 즐기면 되리라. 항상느끼지만 듣다보면 다른생각도 많이들고 다른생각을 하다보면 깜박 졸기도 한다 오늘은 밝은 미소를 보여주신 마리오 벤자고 님이 지휘, 그리고 무대가 설레어보이는 라이징스타 문지영씨가 피아노를 맡아주었다. 피아노와 오케스트라가 함께 합주를 하는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었다. ​​[program] 베르디 : ‘시칠리아의 저녁기도’ 서곡 Verdi : ‘I Vespri Siciliani’ Overture 베토벤 : 피아노 협주곡 제2번 Beethoven : Piano Concerto No. 2 in B flat major, Op. 19 슈만 : 교향곡 제3번 Schumann : Symph..

일상 2017.09.22

아시아/ 태국음식 레스토랑 생어거스틴

​170916 공연을 보기로 한 날, 갑작스레, 생어거스틴이 먹고 싶다는 그대. 연애시절 송도에서 우연히 맛보게된 생어거스틴의 뿌팟퐁커리가 생각이 난다하여, 일단 갔습니다. 저희가 방문한곳은 판교 아브뉴프랑점 이에요. 먹고싶던 것으로, 예정대로 뿌팟봉커리와 왕새우팟타이를 주문했습니다. 추가로 흰쌀밥을 시켰어요. 뿌팟봉커리에는 따로 밥이 나오지 않기에 주문을 했더니, 함께 흰쌀밥을 주문하니, 매장직원이 알아서 커리 소스 추가 주문까지 해주셨다. 오늘의 한상 흰쌀밥/ 뿌팟봉커리 소스(추가)/ 왕새우팟타이/ 뿌팟봉커리 그리고, 숨어버린 유일한 반찬 단무지 ​ 왕새우 팟타이 오동통한 왕새우가 한쪽 구석을 차지하고 누워있다. 그리고 한쪽엔 맛있어 보이는 빨간 팟타이, 반대편엔 숙주 그리고 땅콩가루가 함께 있다. ..

은마상가 왕만두로 저녁한끼

20170915 대치동 나들이를 간 와이프님. "은마상가에서 떡볶이를 사갈까?" 하고 묻는다. 언제 퇴근할지도,,모르는,, 그래서 맛좋은 떡볶이가 불어버릴까... "사오지마" 라고 하자, 왕만두를 사왔습니다. 대치동 은마상가의 오래된 왕만두집이라는데,ㅎㅎ ​ ​ 알찬 왕만두로 간단히 저녁식사를 채웁니다. 왕만두의 가득찬 속이 내속을 가득채워줍니다. 와이프의 따뜻한 마음이 내마음을 가득채워줍니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오늘 뭐먹니? 2017.09.19

(분당) 맥주한잔에 어울릴 닭꼬치집, 일편닭심

​170911 장보고 집으로 오는길 치킨을 먹기엔 부담이 되는 하루, 얼마전 생긴 닭꼬치집. 사람이 많던 그곳이 생각났다. ​ 일편닭심 상호명부터 마음에 드는 그곳에 들렀다. 어머니가 하나하나 손으로 직접꼽으신 닭갈비라 한다. 닭꼬치 세종류를 주문, 매콤/ 간장/ 치즈 닭꼬치를 주문하고 포장해왔다. ​ ​ 포장을 했더니, 쿠킹호일로 잘 포장해 주었습니다.ㅎ​ ​ 매운닭꼬치- 맵다. 생각보다 간장닭꼬치- 달달짭조름 한게 제일 맘에 들었다. 치즈닭꼬치- 치즈와 양파가 올라간다. 피자맛이 난다. 덕분에 배부르게 한꼬치했다. 꼬치엔 떡과 파가 함께 있어 정말 맛이 좋다. ​​한줄평 간단히 한잔하기 좋은 곳. 다음엔 깐풍기도전?

저녁밥상) 새콤달콤 치즈등갈비

​170907 퇴근후 집에 들어오니, 맛있는 향기가... 가끔노래로 불렀던 등갈비를 요리하고 있었어요.ㅎ ​만드는 법은 의외로 간단하다고 해요. 말로는.ㅎㅎ 등갈비뼈를 삶아준후, 후라이팬에 소스와 함께 구워주고 치즈를 넣어 녹여주면 끝. 말로는 쉽지만, 실제론 바쁘게 힘들겠죠?ㅎㅎ ​비주얼이 멋지죠?ㅎ 정말 일품요리였어요.ㅎ 소스가 조금더 매콤했다면 더 좋았을 법하지만, 달달한 소스 맛이 매력적입니다. 거기에 살짝 녹은 치즈까지.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오늘 뭐먹니? 2017.09.16

(분당맛집) 즉석 떡볶이, 차돌떡볶이 - 모범떡볶이

​170903 모범떡볶이 길거리를 지나다니며 보았던 모범떢볶이. 나름 떡볶이 체인으로 유명하다는 말을 듣고 찾아가 봤어요. ​모범떡볶이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제일 위에 있는 대표메뉴인 차돌떡볶이 2인분과 모듬사리를 주문했습니다. 모듬사리는 메뉴판에 없네요.ㅎ 이상하네요.ㅎ 이곳도 기계에서 주문하도록 되어있어요. 기계를 통해 주문하면, 알바분들이 눈치껏 잘 가져다 줍니다. ​짠. 차돌 떡볶이 납시요.ㅎ 차돌이 가운데에 떡하니 자리를 잡고있어요. 차돌덕분에 고소하기도하고 기름진 떡볶이 국물이 탄생합니다. 아무래도 더 깊은 맛이나요. 한가지더 특이한점은 떡볶이가 길다는것. 길기에 가위로 잘라서 먹어야 해요. 보통 밀떡볶이의 3배정도의 길이랄까요. 양념은. 조금 매콤한 편입니다. 끝맛이 매콤해요. 하지만 떡에 ..

(분당 맛집) 돈카츠플러스 서현점

​170909 점심에 결혼식이 있어, 점심을 안먹고 다녀오려 했으니, 일본식 돈까스가 먹고싶다는 그대.. 폭풍검색끝에 서현 돈카츠플러스를 다녀왔습니다. 메밀국수 정식 냉모밀이 국물 끝맛이 칼칼하여 한국식 입맛에 맞습니다ㅎ 계속 국물을 먹게되요 ㅎ 세트에 함께나온 돈까스는 얇지만 맛은 괜찮아요ㅎ 얇게 썰여져나온 양배추 샐러드도 맛이 좋더라구요 ​ 히레까스 정식 돈까스를 한입 물면 두툼한 안심고기가 한가득 느껴집니다ㅎㅎ 맛있고 좋았네요 ㅎㅎ 가격대는 8-9천원대로 일본식 치고 저렴한 것 같더라구요 ㅎㅎ 분당에서 돈까스를 많이 먹었는데,, 나름 다들 특색이 있는 것같습니다 ㅎ ​​​한줄평 조금은 저렴하지만, 맛은 괜찮은 일본식돈까스 정식. 특히나 냉모밀의 국물이 맛이 칼칼한것이 특징ㅋ

호시초밥

​170909 자주 찾아가는 호시, 오늘도 오랜만에 가성비 좋은 호시에서 저녁식사 한끼를 했습니다~ 언제 방문해도 맛좋게 먹을수 있어서 좋아요.ㅎ 후기는...이전 후기를 링크로..ㅎ 2017/05/30 - [맛집(두발로 찾아간)/경기] - (분당 맛집) 호시 초밥. 서현역. 2호점 2017/03/11 - [맛집(두발로 찾아간)/경기] - (분당맛집) 서현역 맛집 스시생선가게

(분당맛집) 서현역 밥상술상- 탕수육, 깐풍육이 맛있는 술집

​20170909 출출한 저녁에 무엇을 먹으러 가야할까.. 무작정 나선 서현역 주변. 한때 치킨대용으로 깐풍육을 찾던 우리에게, 맛있는 깐풍육을 선물해준 술집. 밥상술상을 찾아갔어요. 자리에 앉으면, 친절하신 주인분께서 오셔서 말씀해주세요. "여기 술집인거 아시죠?, 밥집 아니에요~" 상호명에서 혼란이 되어, 밥을 먹어러 오시기도 하는 듯하다. 메뉴를 고르기위해 열심히 블로그를 찾아보자. 다시 찾아오신 사장님께서. "그거..다 개인취향이에요. 제일잘나가는 음식은, 탕수육, 깐풍육, 제육..등이에요" 고민후, 저희는 탕수육 선택. 기본반찬 ​기본찬으로 나오는 전. 겉이 바삭하게 잘 부쳐진 전이 나옵니다. 기본으로 받아 먹기에 아까울 정도로 맛이 좋은 편이다. 물론 전이다 보니, 먹다보면 기름져서 많이 못먹..

직접만든 함박과 저녁식사

​170902 얼마전 함박을 먹으려다, 함박메뉴가 없어, 함박까스로 아쉬움을 달랬었어요. 그래서 결심했습니다. 만들자. 떡갈비도 만들어봤으니-! 1kg의 고기로 만든 함박을 얼려두었다가. 열었습니다. 식사메뉴 1. 호밀빵(코스트코) 2. 아보카도 명란(kalles) 3. 감바스-새우 4. 함박스테이크 5. 로제소스 대부분 와이프님의 손을 거쳐 만들어 졌어요. 함박정도만 함께 도왔답니다. ​ 함박스테이크 치즈를 올릴생각은 어떻게 해냈는지. 요리사다운 발상이었어요. 함박에 계란이 안들어갔기때문인지 간장이 많이 들어가서인지, 조금 짠듯하게 만들어졌다. 하지만 빵과 함께 먹으면 참 잘어울린다. ​ 호밀빵과 아보카도명란 얼려둔 호밀빵을 오븐에 살짝 구워주자, 겉이 바삭한 것이 너무나 맛있다. 명란은 누님께서 선물..

오늘 뭐먹니? 2017.09.09

(분당 맛집) 정자동, 수내역 제육맛집. 막내쌈밥

​170829 퇴근길 만난 와이프와 오늘은 저녁 식사를 먹고 들어가기로 했어요. 제육볶음이 먹고싶다는 얘기에, 항상 들르던, 서현역 청국장집이 아닌 다른 곳을 급 검색했습니다. 서현역 청국장집 포스팅 : 2017/03/05 - [맛집(두발로 찾아간)/경기] - (분당맛집) 서현역 청국장집 막내쌈밥, 쌈이 제공되는 제육덮밥집으로 가기로 했습니다. 위치는 지도처럼 수내역과 정자역 사이 정자동 주택가에 있습니다. 차를 가지고 찾아가는길에, 갑작스레 튀어나온 아이덕분에 사고가 날뻔했어요. 주택가에선 아이의 보호자도, 운전자도 모두들 조심해야 할 것 같아요. 1분여간 마음을 달래고, 음식점으로 들어갔습니다. 막내쌈밥의 가격입니다. 제육볶음과 된장찌개가 함께나오는 메뉴인데, 인당 7천원입니다. 돌판메뉴도 있지만, ..

[영양제] 임산부/임신준비 영양제(GNC/ Rainbow light)

Prenatal 영양제를 구매하려다 보니, 종류가 너무나 많아요. 심지어 하나의 회사에서도 여러개의 제품이 나오죠. 처음엔 직구를 하겠다며, GNC.com 에서 prenatal program을 구매해서 잘 먹었어요. 이제 두번쨰 구매, 동일한것으로 구매하려다가. GNC.com에서 prenatal 을 검색하니, 임산부용 영양제가 많이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성분을 비교해보고자 GNC와 레인보우라이트 제품의 성분표를 비교했습니다. 비교 제품 1. GNC Women's Prenatal Formula with DHA 2. GNC Prenatal Formula Without Iron 3. GNC Women's Prenatal Program 4. Rainbow light prenatal one 성분 비교 GNC ..

정보 2017.09.0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