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리뷰

성남시 라돈측정기 대여 체험기

밥짓는사나이- 2018. 9. 23. 01:37
728x90

​​
얼마전 라돈 라텍스& 라돈침대로 떠들썩했었죠?
저도 허걱했던 기억이 납니다.



무더웠던 여름,
성남시에서 라돈 측정기를 대여한다는 소식을 접하고
​인터넷으로 신청했습니다 ㅎ
대여기간은 ​이틀, 대여료는 ​천원 입니다.





각 주민센터에 배정된 기기 대수가 적은 관계로
오래 기다려야 한답니다. 신청해놓고 저 조차도 까먹고 있다 어느날 띠링~문자!가 오네요.




얼마후, 주민센터에서 전화가 와서 대여했네요 ㅎ
거의 두달? 가까이 걸린듯요.


대여한 라돈 측정기


특이한 점은, 이 기계는 개별 '물체'의 라돈 수치를 재는게 아니라, 어떤 '​공간'의 라돈 수치를 잰답니다.
그래서 각 방의 문을 닫고, 꼬박 하루24시간을 측정해야 수치가 나온다는 ㅋㅋ


디지털 라돈 측정기라 써 있네요.
직원 설명으로는 고가의 장비에 비해
정확도가 엄청 정밀하진 않다는군요;ㅎ


심플한 기기 겉면


심플한 만큼 조작법도 그리 어렵지 않아요.
방의 습도만 잘 맞춰주면 에러나지 않고 측정된다는군요!




두구두구~ 저희 집 측정 결과!


수치는 아래 것을 읽는건데, 61정도 네요.
다른 방들도 비슷한 수준~~~

​안심입니다!!!
비싼 장비만큼 정확하진 않지만, 그래도 이렇게 한번 눈으로 확인해 볼수 있으니 좋았네요 ㅎ


참고로, 실내 라돈 권고기준을 올립니다.
​​


안타깝게도 일반주택에 대한 기준은 우리나라..
없다네요 ㅠㅠ
그냥 다른 시설 기준으로 어림짐작 참고만 하는걸로 ㅎ


괜찮겠지.. 하면서도 불안해하는것보다
이렇게 눈으로 확인하니 한결 맘이 편해지는

라돈측정기 대여 후기였습니다 ㅎ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