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두발로 찾아간)/강원도

[속초맛집] 엄지네포장마차, 대포항 튀김골목 혜영이네 튀김

밥짓는사나이- 2018. 8. 23. 15:13
728x90

180721


속초 대포항 튀김골목에 방문했어요~
튀김골목의 여러 튀김집들.. 튀김종류와 가격은 거의 동일해요!



어디를 가야하나..
고민하다 골목 초입
긴줄이 서 있는 '혜영이네'에 저희도 줄을 섰어요 ㅎ




저희가 산건,


순살새우 튀김과 대게 튀김(각 5000원)
주인아주머니가 서비스로 꽃게튀김도 조금~ 주셨어요!



바다를 보며 먹는 대게튀김!


입안에서 살살 녹더라구요~
사실 대게 살맛보다는 튀김맛이 더 강했지만,
튀김 이즈 뭔들~! 맛있게 먹었어요 ㅋ
지금도 가끔 생각나요~~ 저 대게튀김! ㅎ



대포항 바닷가에 앉아 튀김과 함께 먹은건,




엄지네 꼬막비빔밥!


원래는 강릉점이라는데,
속초에도 분점이 생겨.. 여기서 테이크 아웃!
가게에서 먹는건 꽤 줄이 길어 기다려야 하지만
포장은 바로바로~~ 사올수 있었어요.
굳이 가게를 고집하지 않는다면
이렇게 테이크아웃 추천해요~~
기다릴 필요없고, 특히 시원한 바닷바람과 밤바다보며 먹을수 있다면 부러울 게 없지요~~^^



처음 먹는 엄지네 꼬막비빔밥~~
왜 유명한지 알겠더라구요!



적당한 챔~기름의 고소함과 맛난 양념
꼬막의 쫄깃함과 마무리로 매콤하게 입맛을 잡아주는 고추까지. 밸런스가 잘 맞는 요리였어요 ㅎ
아, 더불어서 적당히 매콤한 꼬막비빔밥과
적당히 느끼느끼한 튀김을 같이 먹는데
꽤 괜찮은 궁합이었어요.
(맥주만 옆에 있었더라면..ㅠㅠ 백점만점ㅜ)
운전때문에 아쉽지만 콜라와 함께 ㅋㅋㅋ



마지막으로 속초 청초호 한컷!


배불리먹고 청초호 밤산책 한바퀴 했네요 ㅋ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