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육아] 이유식 하이체어 호크알파, 장단점

category 육아 2019.07.30 12:23

이유식을 시작한지 한참.

원래 사용하던, 물려받은 치코 하이체어를 아이가 별로 좋아하지 않아, 여럿 의자를 찾아보다가 선택했습니다.

바로 호크알파.
주로 호크시리즈는 호크베타가 유명한데요.
저희는 호크알파를.선택했어요.
차이는 두가지인것 같아요.

<호크알파 vs 호크베타>
1. 이동가능한 뒷바퀴: 호크베타
2. 탈부착이 가능한 플라스틱 식탁(트레이): 호크알파
 (호크베타는 탈찰 불가한 원목식탁)

이동성보다 식탁(트레이)세척이 중요하다고 느껴서, 호크알파를 선택했어요!

배송중에 여기저기 찍힌녀석

배송받은 박스들!
배송시 여기저기 찍혔는지 찍힌 자국이 많이보입니다. 조금 안타깝네요 ㅎ
이래서 오프라인에서 사야하나 싶어요.ㅎ

트레이박스와 의자 본체 박스가 별도로 배송됩니다. 따로 뜯어, 조립을 시작해요.

별도배송되는 트레이


조립은 사실 어렵진 않은데,
트레이 설치가 조금 ...짜..증난다고 할까..ㅎㅎ

어떤 후기 말처럼.
독일제품(정확히는 독일디자인, 중국생산이더군요) 답지 않게, 잘 안맞는다...라고하시던데. 동의합니다.

아구가 잘. 딱 안맞는 느낌이에요 ㅋㅋ
양옆을 열심히 끼워줬는데 잘 안끼어지고. 요리조리 움직여봐야 탁하고 껴집니다. 아마도, 트레이를 별도로 만들어내다보니, 기존 프레임에 맞추는 케이스라, 잘 안맞는것 같아요..


안전바부분은 또 더 힘들구요.ㅋㅋ

단점으로 많이 얘기하는 식판 기울어짐 현상이 없도록 잘 해보려다.. 몇번을 풀고 조여도.ㅋㅋ 기울어집니다.(조금이라 신경쓸정도는 아니에요)

함께 배송온 방석은.트레이 설치시에는 설치가 어렵더라구여.ㅋㅋㅋ 안전가드만 설치할경우에 사용해야 할 것같아요.

우여곡절끝에 완성

가드부터 트레이까지 플라스틱!

 

동그란 통을 올려두자,, 앞쪽으로 흘러내려옵니다. 식탁을 아주 미세하게 잘조절하면 괜찮을 듯도 합니다.

 

여러단점에도 불구. 며칠안되었지만, 우리아가는 잘쓰고있답니다ㅎㅎ

호크알파의 장점
- 깔끔한 원목디자인
- 탈부착 가능한 트레이
- 마루바닥에서 이동이 쉬움(다리끝에 플라스틱이 있어 끌면 끌려요.)

호크알파의 단점
- 어설픈 원목 마감의 아쉬움
- 트레이 설치의 불편함
- 방석은 설치불가(안전바로 설치시 가능)
- 트레이 기울어짐(해결불가로 보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베짱이 2019.07.31 09:44 신고

    뭔가 한국어가 보이지 않는거 보면.. 무지하게 비쌀거같.......

  2. 담덕01 2019.07.31 11:54 신고

    이거 사진이 저만 이상하게 보이는 건가요?
    리사이즈가 안되서 일부만 보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