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

세살마을 3개월 가정보듬이

밥짓는사나이- 2019. 2. 16. 17:59
728x90

190209

설 연휴가 끝난 토요일,

이제 아기도 100일이 넘어가니, 점점 웃음도 많아지더라구요 ㅎ

오늘은 임신기간동안 함께 들은 교육인 “세살마을”에서 가정보듬이 방문날이에요-!

세살마을
(https://www.sesalmaul.com)

저는 세살마을 지분이 없는사람입니다. ㅎ

세살마을 사업은 잘 홍보는 안되어있어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세살마을 여든까지 간다 는 속담에서 시작해, 생명존중과 과학적 육아를 바탕으로 건강한 아이, 창조적인 아이를 키우도록 지원하고자 하는 곳입니다.

저희가 들었던 임산부 교육은,
신청자에 한해 4주간 주말마다 무료로 진행되며, 전국적으로 있어요-

임산부교육을 수료할경우, ​가정보듬이를 신청할 수있어요. 이역시 무료.

가정보듬이

3/6/12개월에 양육전문가 선생님이 가정을 방문하셔서 양육코칭, 양육지도, 놀이활동지도, 기초발달검사, 놀잇감제공 등 지원을 해주십니다.


여기까지 , 세살마을 소개구요.

어쨋든 오늘은 저희 3개월 방문 , 첫날이에요.

여러가지 발달사항을 체크해주시는데,
아가가 낯을 가려서, 가까이에서 체크는 못해주셨어요 ㅋ
멀리서 저희가 어떻게 다루는지를 보시고, 인터뷰몇가지 하시며 체크를 해주셨습니다.

주요 코멘트는, 조금 일찍 잠자리에 들도록 해보라시더군요.

아무래도 어린이나 성인도, 10-2시사이엔 수면을 취해야한다고 하죠? 그래서 아가도 8시엔 재우라고 하시더라구요 ㅎ 현실적으론 쉽지않죠-

​놀잇감과 육아자료 제공

사진처럼 양육지침서와 놀잇감 그리고 놀이활동책들을 제공해주시고, 간단하게 설명해주셔요-
전 아가를 재우고, 와이프(밥사와)님이 들으셔서 설명은 패스-!

​놀이용 볼은 아기가 ​손에 쥐기 좋아서 좋더라구요
아무래도 구멍이 많고 얇아서 작은손으로도 잘쥡니다 ㅎ
단점은, ​입으로 빨수가 없어요!!ㅋ 아가가 입으로 가져가서 맛보고자 하는데, 둥글기때문에 맛볼수가 없죠!! 몇번시도하다 짜증을 냅니다 ㅋㅋ





활동지침서는 “뇌가즐거운 아기놀이 120”중에 1-6개월 놀이를 정리해 둔 자료에요- 편하게 볼수있죠-

사실, 저는 잠시 놀아주니 그래도 괜찮지만,
밥사와님은 하루종일 고민이죠. 뭐하고 놀아줄지.

그런면에서 이런놀이 저런놀이가 있구나 알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양육뿐아니라, 사소한 육아 궁금증들을 함께 고민하고 답해주셔서, 기분이 좋더라구요— 한시간이 참 빠르게 지나갑니다. ㅎㅎ


임산부교육을 몇개 들었지만, 밥사와님이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해한 교육이었어요- 산후 아기관리도 함께해주니 더 좋은 것 같네요!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저는 세살마을 지분이 하나도 없는 사람입니다 ㅎ 개인적인 후기이니 참고만 하셔요 ㅋ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