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y/프로그래밍

[FinanceDataReader 활용] 1. Python으로 주식 데이터 분석 시작하기

밥짓는사나이- 2023. 5. 19. 10:40
728x90

주식 데이터를 분석할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우리는 손쉽게 접근이 가능한 python 의 finance data reader 패키지로 배워볼까 합니다.

첫번째로
인터넷에서 금융 데이터를 손쉽게 수집하고 분석하기 위한 financedatareader 패키지에 대해 소개하고, 패키지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Finance Data Reader??

FinanceDataReader는 파이썬용으로 설계된 금융 데이터 라이브러리입니다.


KRX, KOSPI, KOSDAQ, KONEX과 같은 한국 주식과 NASDAQ,NYSE,AMEX등 다양한 소스에서 주식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주식만 아니라,  채권, 지수, 환율 등 다양한 금융 데이터를 가져올 수 있다고 합니다.

Finance Data Reader 설치


financedatareader 패키지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설치를 해야하겠죠? 설치하기 위해서는 파이썬을 조금 써보셨다면 익숙한.. pip 명령을 사용합니다.

!pip install finance-datareader


Colab 또는 jupyter 를 사용하신다면, 코드창에 위코드처럼 느낌표를 앞에 붙여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터미널 또는 프롬프트창에 설치하신다면,느낌표를 빼야겠죠?

pip install finance-datareader


설치가 완료되면 이제 패키지를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패키지 사용은 다음글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