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로봇청소기) 에코벡스 오즈모 950 디봇

밥짓는사나이- 2020. 5. 3. 11:26
728x90

 

로봇청소기를 구매해야겠다는 생각에,
뭐 유명한 샤**이나 그런거 사면 되지 않을까? 하고 손놓고있다가,
검색해보니 무궁무진한 종류의 로봇청소기..

 

LDS기능. 흡입력. 물걸레기능. 가격을 종합하여 선택한 청소기는

에코백스 오즈모 950

입니다!!

로봇청소기 기능중에 가장 필요한 기능이 LDS기능이라 보이는데요, 생소하실수도 있지만, Laser 거리측정 기능으로 로봇청소기가 지도를 그리며 청소하는데 있어서 핵심기술일수 있어요. LDS를 사용하거나 카메라를 사용하여 거리를 측정하고 청소를 하게 됩니다.

 

깔끔하게 포장된 박스

보통오즈모 950 라 불리우고 에코백스나 디봇 라고 불리고있는, 이름이 세개인 아이랍니다.

생각보다 고급스럽게 비닐까지 붙여져 있어요.

에코백스 오즈모950 의 크기

제손 여섯개는 필요할 정도로 생각보다 큰사이즈지만, 익숙해지니 크지 않아요.ㅎ

이보다 작으면 조금 안타까울 뻔 했어요..

구성품

에코백스 오즈모950 디봇의 구성품

구성품을 늘어놓아보았어요.

본체와 충전기, 그리고 설명서와 기본 물걸레, 일회용 물걸레 등 바로사용이가능하도록 왠만한 구성품이 모두 포함되어있어요. 기본 물걸레는 조금 미흡(?)한 면이 있어서, 보통 다른 물걸레포를 구매하여 사용한다고 합니다. 저도 사용 한달만에 물걸레포를 구매하려고 쇼핑몰을 뒤적이고 있어요

으악. 이렇게 많은 먼지가 집안에!! 인테리어를 하고 준공청소를 마쳤어도. 숨은 먼지가 많아요..

오즈모950의 흡입 성능

작은 먼지들부터 큰녀석까지 잘 흡입합니다.

흡입력 단계도 정숙- 보통- 최대- 최대+로 4단계로 나눠져 있어서, 상황에 따라 설정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대개 보통으로 돌리고 있구요. 정숙은 흡입력이 의심스럽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지 않고 있어요. 낮에는 최대+로 하여 먼지들을 뽑아냅니다.

항상 발에 밟히는 것이 없다는 것이 정말 만족스러운 녀석이에요.

지도를 그려줍니다. 지도가 완성되면 구역 편집 및 구역지정청소가 가능해요

오즈모 950의 만족스러운 기능들

다른제품은 사용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지만, LDS센서를 사용하여 지도를 그려주고 지도 편집(구역 합치기 및 나누기)가 가능하고, 이에 따른 구역별 청소순서 및 구역지정 청소가 가능합니다.

로봇청소기는 바닥에 무엇이있든 빨아들이려 하기때문에, 바닥이 깨끗해야해요. 하지만 모든 바닥을 항상 깨끗하게 치워둘수 없기 떄문에(특히 어린아이가 있는집은더욱더..) 치워진 바닥만 청소하거나ㅎ 깨끗한 바닥부터 청소를 시켜야하는 일이 비일비재하게 발생하더라구요.

이런점에서 해당기능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오즈모 950 장점

앞에 많이 소개드린것처럼.

 

  1. 물걸레 청소가 가능한 LDS기능이 탑재된 녀석입니다. 지도 구역관리가 아주용이하고, 구역별 순서/지정 청소가 가능해요.
  2. 생각보다 흡입력이 좋아서, 한두번 돌리고 나면 발에 밟히는 것이 없습니다.
  3. 제 일을 덜어주니 그저 고맙습니다.

 

오즈모 950 단점

다만, 지도관리가 어렵습니다.

 

  1. 첫지도를 만들기까지 오랜시간이 걸렸어요. 처음부터 끝까지 청소를 마치고 자동으로 충전기까지 돌아와야만 지도가 완성되는데,, 기다리지 못하거나 충전기를 못찾거나 문이 닫혀버려 빠져나오지 못하거나..하하..
  2. 들어서 옮기거나, 껏다 켜거나할때 지도가 자주 날라가는데(제가 아직 사용법을 모르는건지..ㅎ) 조금 화가나더라구요.ㅎㅎㅎ
  3. 바닥을 항상 깨끗하게 치워둬야 합니다.ㅎㅎ물건은 쇼파로 테이블로 올려두게 되요.

이제는 충분히 익숙해져서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땅에서 들지 않고요.ㅎㅎ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