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 5

[육아템] 도노도노 유모차 선풍기

오랜만에 육아용품이네요- 아기를 키우면서, 가장 중요한건 사실 템빨이라고 하죠- (물론 사랑은 기본이죠) 어쨌든 첫째땐 젊음으로 버텼던 그리고 잘 모르기도 해서 버텨냈지만 이제는 아이템을 사게되더라고요. ㅎ 사실 유모차선풍기는 엄마아빠의 생활에 편의성을 주는 템은 아니라, 우리아이에게 시원함과 쾌적함을 주는 템이긴 해요(물론 가끔 방향을 돌려서 .. 제가 바람을 쐬기도 하죠 ㅋㅋ) 어쨌든 내돈내산 유모차 선풍기에여- 도노도노 제품이구요 박스는 특별함이 없습니다. 그냥 실물그림이 특별한 걸까.. 구성품은 충전잭과 본체 그리고 설명서에요 ㅎ 선풍기는 집게가 달려있어서 유모차용임을 알려주고 있어요 ㅎ 어디에나 잘 집습니다 ㅎ 후면을 보시면 버튼은 단 세개입니다. 전원 온/오프와 강약조절 두개의 버튼이고, 바람..

육아 2022.07.29

[분당 맛집] 촉촉한 딸기생크림케이크, 브레젠트 야탑점

20210710 야탑역에 분당 베이커리 맛집인 브레젠트가 생겼어요. 사실 최근에 자주가서 빵을 사먹었지만, 사진은 별로 없어서 ㅎ 이번에 먹은 케이크를 좀 소개하려구요ㅎ 딸기생크림 케이크입니다. 브레젠트 스스로가 뽑은 베스트 8안에 드는 녀석이에요 ㅎ 케이크 빵 매니아답게. 홀케이크를 구매해왔지요 ㅎ 가격대가 있지만 와이프님이 원하시는 케이크니, 과감하게 질릅니다 ㅎ 크기가 크진않아요. 딸기가 한가득 들어있어요 ㅎ 뒤쪽으로 우리 첫째의 쟁반과 포크가 ㅎ 기다리고 있습니다. ㅎ 특히, 빵이 촉촉하고 생크림이 가득한 케이크입니다. 판매하시는분도, 띠를 떼지말고, 잘라먹지말고 , 떠서 먹으라고 하더라고요 ㅎ 그만큼 촉촉 합니다 ㅎ 크림이 가득하고 딸기도 가득 그리고 달콤하고 촉촉한 시트까지 아주잘어울려요 양은..

[Python 기초] 자료형2, List(리스트)란?/List 다루기

묶음형 자료형 들이라고 할수 있는 자료형이 있습니다. List , Tuple, Dictionary인데요. 각각에 대해 한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리스트를 다뤄볼게요. 1. List (리스트) 리스트는 데이터를 나열한 묶음 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우리가 어떤 솔루션을 만들다 보면, 유사한 데이터들을 담을 곳들이 필요할 텐데요, 그렇다고 하나하나 모두 변수로 만들어 버릴순 없습니다. 그래서 리스트를 사용하게 되는 거죠. 리스트가 없다면 어떻게 될까요? 하나하나 변수에 담아줘야 겠죠. 아래처럼요. ## 4개의 과일을 변수에 저장해보자 fruit1= 'apple' fruit2= 'banana' fruit3= 'orange' fruit4= 'grape' 코드도 길고 변수도 많이 사용하게 되죠. 그럼 리스트를..

[Python 기초] 자료형(숫자, 문자열, 불린)

python에서 정의하고 있는 자료형에 대해 알아볼게요 python 에서 자료형은 크게, 숫자형, 문자열, 불린형 을 들수 있어요. 숫자형: 숫자로 된 자료들로, 정수형/ 실수형이 있을수 있습니다. 문자열: 나열된 문자의 자료형으로, 큰따옴표("")나 작은따옴표('')사이에 자료를 넣어 사용합니다. 불린형: bool 형으로, True/False, 참/거짓을 의미하는 자료형입니다. 코드로 알아보기 첫번째 숫자형입니다. ## 숫자형: 정수, 실수.. print('정수형: ', 1,2,3,4) print('실수형: ', 1.1,2.1,3.2,-4,) a= 1 b=1.23 print(type(a)) print(type(b)) 각변수에 숫자형을 넣고 type을 프린트해보면, 어떤 자료형인지 알수 있겠죠. 정수면 ..

[Python 기초] 변수

컴퓨터 관련전공은 아니지만, 소위 자연/공학계열을 전공했기에 변수라는 말이 익숙하다. 그래서 남겨두는 것조차 어색하지만, 하지만, 누군가에겐, 잊혀지고 기억나지 않을 개념이라서, 언젠가 나에게도 이런 개념이 잊혀지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든다. 충분히 잊을수 있다. 변수 데이터를 담는 공간이라 할수있다. 데이터를 저장하는 공간으로, 변경/수정이 가능하다. 변수에 데이터 담기 등호(=)기호로 변수에 데이터를 담을 수 있다. 변수 = 데이터 변수 이름의 여러조건 변수의 이름은 문자로 시작해야한다. 다만, "_"로도 시작은 가능하다. 또한 대/소문자 구분을 하며, 미리예약된 문자들(print, str, list...등등)을 사용하면 안된다. 코드로 확인하기 1. 변수에 여러데이터를 넣어보고 프린트 해봅시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