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6 9

[분당맛집] 판교 현대백화점, 탄탄면공방

190616 아이와 함께 돌아다니기 편한 백화점을 갔다가, 맛있기로 유명한 탄탄면공방을 방문했어요. 주문하고 약간 기다리고나서야 나온 탄탄면! 자리가 없어서 자리를 찾으러 돌아다녀야 하지만,, 사진은 단한장입니다.ㅎㅎ 적당하게 반쯤 익은 계란이 먹음직해 보입니다. 밸론스가 아주 잘 잡힌 맛이에요. 매콤한듯하지만 땅콩가루가 들어가서 고소합니다. 만두가 함께나오는 2인세트를 두분이서 드시면 딱 좋을 것 같아요. [탄탄면]에 대해 네이버지식사전을 찾아보니, ‘탄탄’은 ‘(짐을) 짊어지다’라는 뜻의 중국 말로, 탄탄면이라는 이름은 과거 청나라의 면 장수가 어깨에 물지게 같이 생긴 장대를 지고 다니며 한 쪽 통에는 국수를, 다른 한 쪽 통에는 소스 등의 부재료를 담아 팔던 것에서 유래됐다고 한다. 중국 사천지방의..

(분당) 불친절하지만 맛은 좋은 중국집 이매동 취영루

190612 .최근 이 중국집에 잠시 빠졌어요. 그이유는 맛이 괜찮고, 아기와 함께 할 수있는 룸이 있다는 점이 특히나 마음에 쏙 들었어요. 게다가 요일별 할인도 있고. 가격이 비싸지만, 번거롭지않은 회원가입하시면 10프로 할인이.ㅋ 다른 중국집보다 약간 비싼정도가 됩니다. 오늘 저는 아가와 밥사와님과 함께 방문! 탕수육에 짬뽕을 주문했습니다. 해물이 한가득 들어있는 짬뽕. 해물도 좋지만 묵직한듯 부담스럽지 않은 국물이 더욱 맛있었습니다. 탕수육은 바삭쫄깃함에 소스까지 새콤달콤해서 맛있는 편이었어요. 비록 우리아가가 엄마아빠와 함께 하고 싶어서인지, 음식을 후딱 먹도록...ㅋ 해주어서, 급하게 먹긴 했네요.ㅎ 가장아쉬운건. 홀 및 직원들의 태도인데요..ㅋ별거아닌듯 하지만 기분이 좋진 않았네요 ㅎ (지극히..

[분당맛집] 서현 빙수 맛집, 레드빈

190608 얼마전 동네친구와 빙수를 먹고온 밥사와님께서, 달지 않고 맛있다며, 함께 방문한 곳이에요. 상가 안쪽(?)에 위치해서, 주변에 주차를 하고 가셔야 보입니다.ㅎ "레드빈" 두번째 방문이지만. 항상 먹던 메뉴를 주문합니다. 밀크팥빙수 자주먹던 우유빙수예요~ 말랑한 떡과 , 달듯한, (적당한 단) 팥이 함께 우유 얼음과 흩어지면서 즐거운 맛을 내줍니다. 아무래도 상호명부터 팥이라. 개인적으로 팥이 맛있어요~ 떡과 팥은 요청하면 조금씩 더 주시기도 하구요~ 집에서 조금더 가까웠다면 자주 방문할 법한 곳이에요~ 한줄평 팥이 맛있는 레드빈 우유빙수

[육아용품] 그로미미 빨대컵, GROSMIMI

어느새, 6~7개월이 되니, 물을 빨대컵으로 먹는날이오는군요! 사실 다른이유도 있지만, 젖병이한정적이기도 하고, 빨대로 앉아서 먹는 연습도 필요하기 때문에, 빨대컵을 구매했어요~ 사실 일본에서 사온 키티 모양의 빨대컵이있지만, 대부분 흘리기 때문에, 다른걸 써볼까 하고 , 구매했습니다.(밥사와님이,,) GROSMIMI, 그로스미미 빨대컵 그로스미미 빨대컵은 얄상한 몸체에 손잡이가 휙휙돌아간다는 특징이있어요~ 안에 빨대가 휘어있어서, 병을 기울이면 어느 한쪽만 물이 잘 나오게 되는데, 이때 손잡이가 마구돌아간다는건, 큰 장점같더라구요~ 사실 가장큰 특징은 보이실까요? 빨대 안쪽이 막혀보이죠?. 저렇게 막아두고 십자로 칼집을 내서, 물이 확 올라오지 않는.것 같아요. (원래의 목적은 병안쪽의 빨대를 빼고, ..

육아 2019.06.20

기분좋은 책선물, 피구왕서영

190605 기분좋은 선물을 받았어요. 밥사와님께서 선물해주신 깜짝선물. 바로 책. 소설집입니다. 얼마전 밥사와님이 홀로 잠시 바람쇠고 오면서, 교보문고에 들러 책을 구매해 왓더라구요. "나도 책보고싶다" 한마디에, 선물해주셨어요. 아직 읽는 중이지만, 단편소설 여럿 넣어둔 책으로, 독립출판물로 대중에게 처음소개된 책이라 한다. 글은 전체적으로 술술 읽히는 책인데요. 학창시절이야기를 통해 다양한 사람들의 내면과 성격, 그리고 그들간의 이야기들을 담아내며, 피구라는 매개체를 통해서 사회를 그려내고 있어요. 다르다고 모두에게 놀림받는 아이, 그아이를 놀리며 단결하는 그룹. 그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맞서는 아이. 그들속에서 관계를 맺어가는 아이. 제가 어떻게 살아왔는지 한번돌아보게 됩니다.ㅎ 사실 이책은, 밥사..

일상 2019.06.18

발뮤다 공기청정기 필터 청소하기

190531 아가가 탄생한후 어느새 7개월. 7개월간 우리 공기청정기는 열일을 했다. 공기를 깨끗하게 해주는 일뿐만 아니라, 아이 잠자리게서 백색소음역할을 해주었다. (공기청정기 제트모드 소리없이, 아이를 재운다는건. 상상도 안될, 불안한 일이다.) 즉, 거의 매일 수시간을 강력모드로 작동했다. 필터청소는 초반에 한번? 했기때문에. 거의 4~5개월은 풀가동 한듯하다. 사실 궁금하고 , 끝내고 싶었지만, 무섭기도 했다. 얼마나 지저분한 먼지들이 잔뜩있을지.. 짠. ㅎ필터가 보이지 않는다. 원래 푸르른 녹색 빛을 선명하게 띄었던 녀석인데, 지금은 보이지 않는다. 안쪽이 거의..ㅎ 이렇게 심한건..ㅋ 처음이다.ㅎㅎㅎㅎ 어쨋든 청소시작. 청소는 쉽다. 부지런히 청소기로 빨아들이면된다. (필터먼지를 제거하다가 미..

일상 2019.06.15

190606_ 제육떡볶이와 김치전

190606 제육떡볶이를 먹자는 밥사와님. 제육떡볶이?? 그냥 제육이 올라간 떡볶이야.. 음.. 차돌떡볶이 같은건가...했는데. 레시피를 검색해보니, 제육볶음에 떡이들어간 레시피더라구요. 국물이 많은 제육볶음에, 떡을 넣은거죠 완성된 제육떡볶이. 양이 많다보니, 떡위주로 먼저 담았어요. 떡이 잘 불다보니. 제육맛에 쫄깃한 떡볶이 떡 식감이 아주 잘어울리는 맛있는 음식이더라구요ㅎㅎ 숟가락으로 국물을 떠서 고기와 함께먹으니. 바로 생각나는,, 맥주! 맥주도 두캔 꺼냈습니다. 거기에 얼마전 먹다남은 김치전까지,, 육퇴후 먹는 맥주 안주로 아주 고급진녀석들이었어요~ 내일도 맛있게.

오늘 뭐먹니? 2019.06.12

[분당맛집] 서현, 붓가케우동이 맛있는 묘오또

190531 요즘, 최근에, 얼마전부터 동네에서 유명해진 맛집인 묘오또를 방문했습니다. 아가를 데리고 늦은 점심에 방문했기에, 손님이 많지는 않았어요 안쪽에 자리를 잡았는데, 앉을때는 손님이 많지 않더라구요~ 나중엔 서너 테이블 더 들어왔던것 같아요 테이블마다, 안내가 붙어있어요~ 묘오또는 간장우동인 붓가케우동이 유명하고, 1인1메뉴 주문시 우동면 리필이 무한이다! 라는게 핵심내용같아요 ㅋ (저희는 배불러서 면추가는 하지 않았어요. 두번째방문에서 했었는데 우동 작은 사이즈 느낌으로 가져다 주시더라구요!) 저희는 붓가케우동세트와, 치즈철판돈까스를 주문했어요~ 먼저나온 붓가케우동세트(11,000원) 예쁜 모양으로 담겨나온 음식. 탱탱하고 쫄깃한 면발. 달콤하고 짭잘한 소스와 아삭한 식감의 튀김가루들이 어우러..

미니공기청정기, 차에서 쓰기 좋다. LG PuriCare Mini 공기청정기

공기. 너무나 중요해서 수십년간 잊고 살아왔는데, 요즘 그 중요성이 이슈화되는것 같아요. 그래서 엘지에서도 미니 공기청정기를 만들었더라구요~ 박스는 깔끔한 블랙입니다~ 꺼내기 쉽게 포장되어있어요! 하얀 보호망(?)에 싸여있는 녀석. 살짝 벗겨내면, 아름다운 미니 공기청정기가 나옵니다~ 디자인인 깔끔해서 들고 다니기엔 더할나위 없이 예쁩니다 ㅎ 필터는 따로 들어있었어요~ 비닐을 뜯어, 뒤쪽에 끼워주면, 필터장착까지 완성된, 바로 전원만 켜면 쓸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녹색필터가 눈에 띄네요~ 이녀석이 우리의 공기를 지텨줄겁니다 ㅎ 전원버튼과 바람세기버튼이 있어요~ 바람세기버튼을 눌러 auto/ H/ L로 변경되면서 바람세기 조절이 가능해요~ 앞쪽 LED는 파란 불빛외에 공기사정에 따라 색깔이 변하더라구요~..

기타/리뷰 2019.06.05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