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02 12

180220_얼마만인가, 맥주와 반찬(feat. 분당 금호반찬)

180220 함께 맥주를 마셔본지가, 언제인지, 기억도 나지 않는다. 주말이 끝나가면, 홀로 맥주를 마시곤했다. “맛있어?”하고 묻는 ​밥사와님 “이게 맛있어서 먹나? 어쩔수 없이 먹는거야.”라며 ㅋ 월요병에 대비해, 뱃살을 늘리고 잤다. 오늘은 처음으로 ​분당 수내동 금호상가 반찬가게에서 반찬을 사봤다. 반찬집으로 유명한 금호상가이기에, 오랜만에 마주한 반찬들이기에, 잠든 아이를 안고, 고삐풀린 망아지처럼 마구 쓸어담았다.ㅋ 집에 오자마자, 김치전과 부추전을 깨먹고- 떡볶이와 마약김밥을 클리어했다. 저녁에는 밥에 반찬을 먹고자 했지만, 아기 재우기와 이것저것 하더보니 저녁을 거른채 어느새 야밤. 결국 야밤에 반찬을 뜯는.. 반찬만 먹으랴? 맥주도 먹자- ​ 이젠 해외맥주도 아깝다는 저는 저렴한 맥스로-..

일상 2019.02.27

[분당맛집] 플라잉볼, 서현CGV점, 피자와 시그니쳐번

190208 분당에 플라잉볼이 입점한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벌써 몇번째 포장해서 먹었습니다. 단둘이 간단히 맛보겠다며 포장. 제대로 맛보겠다며 포장 장모님 맛보여드린다며 포장. 처형 맛보여드린다며 배달. 오늘이 벌써 다섯번째로군요! 오늘도 배달주문을 했습니다. 아이가 생긴이후로, 함께 외식(정말로 밖에서 먹는 음식)이 거의 불가능합니다..ㅎ 포장과 배달... 플라잉볼 서현점 위치 - 다음지도에 표시되지 않네요.ㅎㅎ 저번글링크로 대신합니다. 2019/01/17 - [맛집(두발로 찾아간)/경기도] - [분당맛집] 플라잉볼 서현CGV점, 시그니처번 배달 역시나 피크시간대, 어쩔수 없이 조금 늦기도 하고 식어서 옵니다. 음식점이 집에서 가까워서인지,, 그래도 저번 부리또만큼 식지는 않았어요. ​ ​포장은 종이..

아기 촉감책, 무당벌레 촉감책 세탁하기

아기에게 자극이 될수 있는 촉감책을 구매했어요- 애플비 “무당벌레는 내친구”라는 무당벌레모양의 촉감책이에요- ​ 날개부분을 만지면 바스락 거리는 비닐소리가 크게납니다. 배쪽으로 돌리면 세네장정도의 내용이 있는 헝겊책이 나와요 ㅎ 안쪽에도 바스락 거리는 재질이 일부 있어요ㅎ 아이가 만지작거리고 궁금증에 입에도 넣을 것이기 때문에, 세탁을 해줘야 하죠? ​중성세제로 찬물에 손세탁 하라고 적혀있어요 ​ 찬물로 퐁당- 중성세제와 함께 샤워를 시켜줍니다. ​​ 오물조물- 엄마야- 비누기가 빠지도록 열심히 헹궈줘야 합니다. 수없이 헹군후에 말려주면 끝- 세탁하고 보여주니 더욱 좋아하는 것 같아요- 특히 바스락 거리는 소리가- 관심을 끄는지, 놀라기도하고, 재밌어하기도 합니다.ㅎ 아직은 손에 잡는힘이 세지 않아서, ..

육아 2019.02.20

[분당맛집] 판교 부리또 맛집, 부릿팝! 배달주문은 조심히..

190207 얼마전 먹은 부릿팝! 주말낮에 먹어서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요- 따끈한 멕시칸 음식들이 아름다운 비쥬얼까지 갖춰 맛도 너무 자극적이지 않은. 정말 강추하고싶어요. 오늘은 부리또와 타코를 주문했습니다. 그렇게 1시간을 기다려 도착한 음식들! ​ 식탁에 내려놓는데,, 오잉? 식었다... ​아니 차다.....많이 차다... 음식이 모두 식어서 도착했어요. ㅋㅋㅋ 평일 저녁시간이라 배달이 많이 밀렸다고 하는데,, 이렇게 차게 ​도착할줄은.. 아무래도 배달시, 오토바이 손잡이에 걸어서 온게 아닌가 싶어요... 찬바람을 온몸으로 맞으며, 어쨋든 뜯었습니다. 먹긴해야죠- 타코 ​ 맛있습니다. 암요.ㅋ 맛있구말구요. 여느 멕시칸 음식점에 뒤지지 않는 맛입니다. 부드러운 또띠아에 다양한 멕시코형 음식들이 연주..

프렌치프레스코어, 간편하게 커피한잔~

밥사와님에 따르면, 설선물로 투썸플레이스에서 선물세트를 구매하니, 사은품을 뽑으라고 했다더군요. 그렇게 뽑아온 프렌치프레스코어! 3만원즘하는 선물세트를 사고, 2-3만원대 선물을 받아왔네요!ㅋ 팔까 하는 밥사와님께, 내가 쓰겠다는 마음을 강하게 전하고, 뜯었습니다 ㅎ ​ 사용방법은 외국어를 모르더라도 직관적으로 알아볼수 있게끔 한쪽면에 그림으로 표현되어있어요. 한숟가락의 원두를 넣고, 뜨거운 물을 넣은후, 프레스로 눌러 따라마시면 끝 ​ 구성품은. 원두용 스푼 ​ 그리고 프렌치프레스코어 입니다. 녹색빛이 아름답네요ㅋ ​ 뚜껑이 분리되요- 사실 컵도 유리부분인 내피와 초록색 플라스틱 외치로 분리됩니다. ​ 뚜껑부분은 원두가 조금 낄것 처럼 생겼지만, 그렇게 많이 끼진 않아서 세척하면 잘 빠집니다 ㅎ ​​ ..

기타/리뷰 2019.02.17

세살마을 3개월 가정보듬이

190209 설 연휴가 끝난 토요일, 이제 아기도 100일이 넘어가니, 점점 웃음도 많아지더라구요 ㅎ 오늘은 임신기간동안 함께 들은 교육인 “세살마을”에서 가정보듬이 방문날이에요-! ​세살마을 (https://www.sesalmaul.com) 저는 세살마을 지분이 없는사람입니다. ㅎ 세살마을 사업은 잘 홍보는 안되어있어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세살마을 여든까지 간다 는 속담에서 시작해, 생명존중과 과학적 육아를 바탕으로 건강한 아이, 창조적인 아이를 키우도록 지원하고자 하는 곳입니다. 저희가 들었던 임산부 교육은, 신청자에 한해 4주간 주말마다 무료로 진행되며, 전국적으로 있어요- 임산부교육을 수료할경우, ​가정보듬이를 신청할 수있어요. 이역시 무료. ​가정보듬이 3/6/12개월에 양육전문가..

육아 2019.02.16

신생아부터 유아까지, 세이프티퍼스트 3 in 1 카시트

미국에서 직접 들여온 카시트입니다. 사실 카시트은 알아보지도 않았고, 아직 바구니카시트도 몇번 사용하지 않았기 때문에, 바구니카시트를 써야지 했어요. 그와중에 아는분께받은 카시트, 바로 safety 1st , grow and go air 3- in- 1 car sheet입니다. (참고로 국내엔 다른제품만 판매하더라구요!) 일단 바구니카시트를 써야하니,, 킵해두었죠! 하지만 100일밖에 안된아이지만, 추운겨울 이것저것 입고 바구니카시트를 타니,, 꽉끼어서 답답해 하더라구요. 그래서 결국 꺼냈습니다. ​ 왜 3-in-1인지 그림으로 설명되어있어요. ㅎ 2 kg 의 신생아부터, 45kg의 아이까지 쓸수 있다고 해요. - 2~18 kg- 뒤를 보도록 설치(rear facing) - 9~29kg- 앞을 보도록 설..

기타/리뷰 2019.02.12

트러플오일 파스타 만들기! 과연..?...

190206 트러플오일파스타를 시도해보았습니다ㅎ 트러플올리브오일을 선물받았어요. 그생각에 해먹자는 와이프님말씀에 바로 실행에 옮겼습니다. 재료는, 칵테일새우와 마늘, 올리브유, 트러플올리브오일, 그리고 파스타면(링귀니)를 준비했어요. ​ 먼저 면을 삶아줍니다- 소금을 살짝 넣은 물에, 면을 넣고 8분정도 끓여줍니다. 끓이는 동안 다른재료들을 준비해야죠-! ​ 올리브오일에 마늘을 넣어 튀기듯 볶아주다가, 새우를 넣고 볶습니다.. ​ 8분이 지나 모두 익은 면을 넣고, 소금으로 간을하고 마무리로 트러플올리브오일을 조금넣어줍니다. ​​ 모양새는 맛좋은 파스타 같지만!! 간이 좀 약하더라구요 , 트러플오일의 특별함도 잘 못느꼈어요 ㅋ 실패. 요리란 어렵네요 ㅋ 다음엔 간을 좀더 쎄게해야할 것 같네요. 어쨋든 잘..

가성비 좋은 공기청정기, 샤오미 미에어2S 구매후기, 발뮤다 에어엔진과 비교

아가의 백일기념, 고모가 사준 미에어2S가 도착했어요!! 샤오미는 이제 한국에서도 유명한 가성비 전자제품브랜드가 되었는데요 공기청정기도 기대하며 받게 되었습니다. ​ 박스를 열자, 알수 없는 중국어로 된 설명서 한부와 함께 스티로폼속에 고이 쌓인 공기청정기가 나타납니다. ​ 스티로폼을 벗겨내니 길죽한 공기청정기가 드러납니다. 나름 그라데이션 느낌의 공기흡입구 모양이 특이한데..? 현재 사용중인 발뮤다와 거의 동일한 느낌으로 만든 공기청정기다 보니, 샤오미에 대한 안좋은 생각이 있었는데, 아무래도 ​디자인은 발뮤다제품이 나은 것같아요 ㅎㅎ 필터교환구를 열면 필터와 함께, 전원선이 나옵니다. 직구대행 제품이다 보니, 전원콘센트가 우리나라와 맞지 않지만, 여행용 돼지코를 함께 보내주더라구요. 덕분에 바로 연결..

기타/리뷰 2019.02.08

190204_마약간장과 계란후라이 그리구 함박

​190204 아침식사, 일본에서 물건너온 마약간장을 맛보았습니다. 아무래도 간장엔 계란후라이가 제격이죠- 둘이먹지만, 계란은 3개 부쳤습니다. ​ ​​마약간장 계란에 마약간장을 넣으니 맛있긴합니다. 어릴때부터 먹던 간장계란밥과 거의 유사해요. 다만 조금 달고 짭잘한 느낌이더라구요. ㅎ 김치도 함께 먹으니 더욱 맛있습니다 ㅎ ​​함박스테이크 돼지고기위주로 야채들을 함께 뭉쳐만든 함박스테이크도 하나 구웟어요 ㅋ 조금 뻑뻑하지만, 아무래도 손수 만들다보니, 건강할걸로 예상합니다. ㅎ 다음엔 소고기함유를 좀더 높여 부드럽게 해야겠다라구요. 오늘도 잘먹었습니다. ㅎ

오늘 뭐먹니? 2019.02.07

[분당맛집] 부리또 배달, 부릿팝

190126 멕시칸 음식이 먹고싶은날. 집주변에는 없어서, 배달앱을 찾아보기 시작했어요 ㅋ 그중에 눈에 띈 부릿팝. 그래서 주문한 음식은, 낫쵸피에스타 부리또볼 퀘사디아 깔끔하게 종이용기에 포장되어, 사장님의 메모와 함께 배달되었어요 ㅋ ​ 나쵸위에 얹어드시라는 문구를 손글씨로 적어주신게 인상적이에요 ㅋ 나쵸위에 올려 나쵸피에스타를 완성해서 먹으면 됩니다. ㅎ ​ 뚜껑을 열고나니 색감이 아름다운 음식들이 드러납니다. 멕시코음식은 이렇게 아름다운 색이 나오더라구요 ㅋ ​ 부리또볼은 조금 간이 세지만, 충분히 멕시칸음식의 향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또띠아로 싸둔 부리또와 다르게, 숟가락으로 떠먹을수 있어서 먹기엔 편하더라구요 ㅎ ​ 퀘사다아 두조각. 새우를 추가해서, 톡톡터지는 새우맛을 충분히 느낄수 있어요...

190125_수육밥상

190125 얼마전 수육이 땡기신다는 말씀에 수육용 고기를 스르륵 배송으로 시켜놨어요ㅎ 하지만. 바쁜일상속에 해먹기가 쉽지않더군요. 2-3일 냉장고에서 버티던 녀석은, 결국. 냉동실로갔고, 오늘에서야 빛을 보게되었어요 ㅋ [수육삶기] 1. 양파와 통마늘을 넣은 물을 끓여줍니다. 2. 집에 양파즙이 보이길래 한팩넣구요- 3. 구수한 된장이 보여, 두숟가락 넣은후 팔팔끓입니다. 4. 끓기시작하면, 고기덩어리도 넣고, 5. 지치도록 끓여주시면 완성. 해동을 못했지만 나름 맛이 괜찮더라구요. ​ 수육이니 김장김치를 꺼냈습니다. ㅎ 밥따윈 필요없다며, 맛나게 먹었네요 ㅎ ​ 모양은 예쁘지만, 약간의 비릿내가 있더라구요 ㅋ 다음엔 가루커피나, 월계수잎, 후추를 활용해야하겠네요ㅎ 오늘도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오늘 뭐먹니? 2019.02.0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