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0 11

(분당맛집) 두툼한 돈까스. 서현역 브라운돈까스

​171018 서현역의 다양한 돈까스집을 다녀봤지만, 브라운돈까스만큼 첫방문에서 만족감을 느낀곳은 없는 것 같네요 ㅎ (개인적인 취향으로. 두툼한 한국식 돈까스를 선호) 위치 : 서현역 5번출구 뒷골목, 신한은행 옆건물 메뉴는 다양하게 있어요. 저희는 정식(등심+안심)과 콤보(매콤+까르보)를 주문했습니다. ​ ​▲추가 깍두기와 피클은 셀프▲ 생각지 못한 모닝빵-! 따뜻해서 더욱 맛좋아요. 사진엔 가려졌지만 스프도 제공되어. 빵과 함께 먹으니 더욱 맛이있었어요. ​ 두메뉴가 짜잔 하고 나왔습니다. ​ 등심과 안심이 함께나온 정식돈까스. 두툼한 등심돈까스가 상당히 매력적이다. 소스는 달짝해서, 개인적으론 조금 아쉬웠다. ​ 매콤한소스와 까르보나라 소스가 반반 묻혀나온 콤보돈까스. 매콤한 소스도 고소한 까르보..

매콤하니 매력있는 신전떡볶이-서현점

​171015 가끔 떡볶이가 생각날때면, 한번씩 들르게되는 신전떡볶이. 위치 : 서현역에서 분당구청쪽으로 나와 오른편건물 그동안 알던 떡볶이와는 조금다른 떡볶이들이 단맛을 기본으로 매운맛이 추가되었다면, 이곳은 매콤한 맛을 기본으로 단맛이 살짝 난다. 그래서인지 안매운맛을 시켜도 충분히 맵다. 결국 안매운맛/ 매운맛에 치즈추가 그리고 튀김을 시켰다. 특이한점은 오뎅튀김. 처음 이름만 듣고.. "오뎅튀김? 맛없을것 같은데?" 라고 생각했지만, 먹다보면 아주 매력이 넘친다. 오징어튀김의 오징어도 실하다. ​​한줄평 국물은 너무 많이 먹지 말것. 맵다.

(인천맛집) 작전동, 별미 고추짬뽕 금문도

​171007 인천 한의원을 다녀오는길, 주변을 서성이며 식사할 곳을 찾다가, 허름한 중국집을 발견했어요. 가볼까 문앞을 서성이는데, 평범한 지역주민이 들어간다. 동네 맛집인건가? 하고 들어가보니.. 사람이 바글바글. ㅎㅎ 자리에 앉고 잠시후엔 줄서서 기다린다. ㅋㅋ 급히 맛집임을 감지하고 열심히 찾아보니, 추천메뉴는 고추짬뽕이었다. 고추짬뽕과 삼선볶음밥을 주문- ​ 삼선볶음밥, 짜장소스의 맛이 좋다. 그리고 다양한 해선물로 풍미가 더해진 볶음밥은 숟가락을 당긴다. ​ 계란국도 함께 제공되는 볶음밥. ​ 그리고 시그니처메뉴. 고추짬뽕 걸죽한 고추장베이스의 국물이 진득하니 맛좋다. 고추장맛이 강한 고추짬뽕 ​​한줄평 고추짬뽕이 맛좋은 작전동 중국집 맛집

(분당맛집) 맛있는 삼겹살, 최가네 숯불구이 하이포크

​171005 추석연휴간 시댁에서 고생한 와이프와 운전으로 고생한 나를 위해 주는 선물, 사실은 처형네서 삼겹살을 먹고있다는 소식을 듣고 급땡겨서 갔네요 ㅎ 지나갈때마다 사람이 많았던 삼겹살집. 최가네 숯불갈비를 방문했어요. 가격표참고하셔요. 오겹살과 삼겹살 각1인분씩 주문했습니다. 토실토실 울긋불긋한 고기들이 수줍게 살포시 서빙되었어요. ​ "구워드릴까요?" 어색한 한국어로 구워주겠다는 남직원 "네, 전문가가 구워주세요 " 하고. 물어보니 일본에서 오셨단다.. 와이프따라 8개월쯤된 직원 어쩐지 고기굽는 속도가 빠르지 않고, 조심스럽다. 느리지만 참 잘굽는다. 왠지 고기굽는 경력은 신입때부터 구워온 내가 더 오래되었으리라. 두번째판부터는 그냥 내가.. ㅎㅎ ​ 토실토실한 생고기가 맛이 좋았네요. 오겹살의..

부여. 연꽃이 아름다웠을 궁남지

​171003 명절이 되면 꼭 들르게 되는 궁남지. 사실 수십년간 이주변을 왔지만, 어린시절말고 애써 찾아가 보지 않았어요. 하지만 결혼후에는 매 명절마다 찾게 되네요. 궁남지는 연꽃으로 유명해요. 하지만, 지금은 대개 연꽃들이 지고있어요. 그래도 군데군데 아직아름다운 풍경들이 남아있어요. ​ 홀로늦는 그래서 더 주목받은 꽃한송이. 늦더라도 사랑받는 세상 ​ 노란 꽃들이 그리고 차가운듯 높은 하늘이 아름다웠던 궁남지. 따뜻한 봄날 여름날 더욱 산책하기 좋을 듯하다. 입구앞엔 카페도 있으니, 휴식의 공간도 될듯 하다.

기타 2017.10.20

(인천/학익) 판모밀, 튀김만두 맛집, 비담비

171001 인천 비담비. 위치 인천지방검찰청 주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메뉴 ▼메뉴는 모밀과 만두 그리고 우동을 판매하고 있어요. 가격도 저렴한 편 저희는 튀김만두와 판모밀 그리고 떡만두국을 주문했습니다. 튀김만두 ▼사실 제가 가장 기대한건 판모밀이 아닌 튀김만두였습니다. 주메뉴판엔 없지만,,▼ 약간 바짝튀겨진 튀김만두, 생각보다 큰 냉동만두를 튀긴 모습이었지만, 치킨파우더를 썼는지 특히 첫맛이 매력적이었다. 윤식당의 팝만두에서 아이디어를 따온 듯 하다. 판모밀 ▼판모밀. 아름다운 자태를 뽑내는 반짝이는 면발. 그리고 살얼음 동동 띄운 국물, 비주얼은 멋지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국물이 어색했다. 첫맛은 비린 맛이 강했다. 먹다보니 적응은 되었지만 개인적인 만족도는 낮았다. 떡만두국 사실 이곳은 와이..

(분당/성남) 추어탕 맛집, 청담 추어정

17.09.29 추석연휴 맞이 몸보신을 위해 자주 들르는 청담추어정을 찾았습니다. 위치 청담추어정의 위치입니다. 성남시 수정구 시흥동주민센터 주변에 있어요. 대중교통으로는 방문하기 어렵고, 차를 가지고 가시면 편합니다. 가격 가격표는 아래와 같아요. 수년째 방문하면서 1000원씩 지속 가격이 올라가더라구요..ㅎㅎ 처음엔 7~8천원대였던것 같은데, 지금은 어느새 한그릇에 만원입니다. 미꾸리튀김과 오리불고기가 추가된 세트는 16,000원입니다만,, 오래전에 먹어봐서 기억이 잘..ㅎㅎ 저희는 추어탕과, 돈까스를 주문했습니다. 돈까스도 먹어보니 맛이 좋아서 돈까스도 자주 먹곤합니다. 찬 깔끔한 찬이 준비됩니다. 토마토를 갈아 만든 소스를 활용한 샐러드 갓김치가 아닌 갓피클 배추김치와 양파피클까지. 몇년전에 비해..

(양재 맛집) 수제버거 맛집 제레미 버거

170929 아침일찍부터, 건강검진을 다녀온날. 수제버거를 먹으려, 교대역을 갔지만,, 오늘도 닫았다. 가는날마다 닫아있다. 쉑쉑을 가볼까 고민도 했지만, 회사 복귀시간이 부담스럽다. 몇년전가보았지만, 기억이 가물가물한 제레미 버거로 결정. 제레미 버거 위치는 지도처럼, 양재역 4번출구, 시장주변에 있다. 들어가자마자, 젊은 애기 엄마들이 자리를 잡고있는걸 발견하고 급하게 주문.ㅋ 제레미 버거와 칠리버거를 주문했습니다. 가격 . Jeremy : 8.9 . Chili : 10.9 . side set 5~9천원대에 감자튀김을 비롯한 다양한 세트를 즐길수 있으나, 저희는 패스 주문한 버거, 왼쪽이 제레미 그리고 오른쪽이 칠리. 수북히 쌓인 감자튀김이 없어서 아쉽지만, 그래도 우린 배가 고프지 않으니까. 소심하..

[분당] 매운등갈비찜, 두꺼비식당. 그리고 우유아이스크림 알텐데 카스테라

170929 저녁식사로 찾아간 두꺼비 식당. 한때 쭈꾸미 볶음 메뉴도 있었기에 자주 갔었지만, 지금은 없어졌다..ㅎ 저희주문은 등갈비찜 2인분(덜매운맛)과 공기밥을 주문했습니다. 시작은, 메밀전과 반찬으로 시작됩니다. 아무래도 매운 등가비이기 때문에, 시원한 콩나물국도 제공됩니다. 등갈비찜은, 간장베이스의 양념에 매콤한 고추가 조금 들어가있는 것 같아요. 끝맛이 매콤합니다. 좀더 매운걸 시킬걸 할정도로 덜매운맛은 거의 안 매워요 ㅎ 싹비워낸 그릇 다음으로 간곳은 알텐데. 카스테라집이지만, 저희는 아이스크림을 자주사먹어요. 우유맛이 진한 아이스크림입니다. 한줄평 두꺼비식당 : 단듯 간장기본의 양념등갈비찜. 맛은 있지만, 밥이 포함안된 것이 아쉽.. 알텐데 카스테라 : 카스테라도 맛있지만, 우유아이스크림이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