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체 글 653

[부여] 아이와 함께라면 라라코스트 부여점

2024.03.02 오랜만에 들른 부여, 생각보다 작은 도시여서 아이와 함께 먹을 적당한 곳이 많지 않아요 비록 체인점이지만 결국 이곳 “라라코스트”로 왔어요-! 주차장은 잘 모르겠으나, 길가에 주차가 가능합니다. 아기 의자도 있고 작지만 놀이시설도 있어서 아이가 좋아해요. 어쨋든 음식은 리조또와 파스타. 그리고 피자를 주문해습니다. - 까르보나라 리조또강한 맛을 안좋아하는 첫째가 잘먹던 리조또입니다. 우리가 느끼기엔 고소하고 익숙한 맛이에요! - 베이컨 토마토 파스타베이컨이 들어간 토마토 파스타에요 와이프와 함께 먹고자 시켰는데,, 둘째가 곧잘 먹네요 아무래도 좀더 빠르게 세상의 맛을 알게되어서 그런게 아닐까 합니다. - 반반피자(고르곤졸라 와 마르게리따요즘 첫째의 최애 피자 두종류입니다. 원래 고르곤..

아이허브 키즈 영양제 추천- 삼부커스 엘더베리 젤리

요즘 면역력도 약해지고 아이들이 감기를 달고 다니는데요- 그래서 더욱더 면역!이라는 단어에 집중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면역강화로 유명한 엘더베리에요-! 엘더베리 젤리는 저희 아이들는 맛있어서 계속 달라고 합니다. 심지어 저도 먹어요 ㅋ Nature’s way sambucus Elderberry kids. 이렇게 생긴통에 엘더베리 젤리가 들어있아요- 키즈버젼과 성인버젼이있는데 성분과 함량 다르고 맛과 모양은 동일합니다. 아이허브를 통해 구매했어요- (추천인 코드:CND8774, 할인받으세요!) 젤리 하나당 엘더베리기 25mg, 비타민C가 30mg 들어있어요. 3살까진 하루 하나만, 4세부터는 두개씩 먹을수 있습니다!이렇게 생긴 포도 모양입니다 ㅋ 아이들이 무척 좋아해요. 계속 달라고 합니다. 떨어지면 찾아..

육아 2024.02.06

[샐러드마스터] 오리로스 간장 주물럭

오랜만에 요리글이죠? 유기농마트에서 구매한 오리로스고기를 냄새없이 아이들에게 주고자 준비해보았습니다. 아이들이 먹을거다 보니, 간장을 중심으로 간장 오리주물럭을 준비했어요 중요한건 소스이니까 소스 만들기간장 3, 굴소스1, 설탕1, 올리고당1, 맛술1, 다진마늘1, 참기름1 스푼씩 넣어 소스를 만들고 약간의 생강가루와 배즙을 더 넣어주었습니다. 오리고기를 주물럭주물럭 해서 소스가 잘베이도록 준비했어요. 여기에 양파와 고구마 그리고 팽이버섯을 넣어 야채도 함께 먹을 수 있도록 주물러 두었습니다. (부추가 없어서 아쉬운…오리는 부추인데 말이죠..) 볶아내기몇시간정도 냉장고에 넣어둔뒤, 꺼내어 살살 달궈둔 샐러드마스터 팬에 올랴줍니다. ㅎ 살짝 뚜껑을 덮어가면서 요리조리 볶아가며 익혀내면 완성이되요 ㅎ어라? ..

[분당, 판교 맛집] 일본식 회덮밥, 카이센동 맛집, 다이호시

2024.1.26 오랜만에 오전근무만 하고 집으로 오는날. 홀로 무언가를 해야하나 싶다가도, 육아에 지친 우리를 위해 함께 식사를 하기로 했어요 급하게 아침일찍 출근길에 예약을 한 곳은 와이프님이 추천하신 다이호시! 일본식 회덮밥인 카이센동이 유명한 곳이에요 카이센동도 여러 메뉴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점심에만 주문이가능한 “런치 카이센동” 런치보다 몇점 더 들어간 기본 카이센동인 “카이센동” 좀더 고급?스러운 구성이다르다는 “다이호시 카이센동” 세가진데요. 저희는 다이호시카이센동(35,000)과 런치 카이센동(15,000원)을 주문했습니다. 다이호시 카이센동! 네모난 도시락에 풍성한 회가 듬뿍 일본식 음식답게 너무 예쁩니다. 색색깔깔 일단 예뻐요 회 한점한점 두툼하고 부드럽습니다. 활어가 아닌 숙성회라 기..

[을지로] 을지로 돈까스, 종각 돈까스 나만 알고싶은 돈까스, 알돈!

2024.01.12 오랜만에 서울 나들이네요- 물론 나들이라기엔 일만하고 돌아갔습니다 어쨌든 아시는 분들이 추천해주신 알돈 인데요- 을지로입구역과 종각역사이에 위치하고 있어요. 음식점이 있을까? 싶은 지하에, 이미 대기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 그리고 깔끔하면서 뭔가 익숙지 않는 밝고 옛스런 내부… 맛집이군요. ㅋ 저는 안심을 시켰습니다. 안심돈까스-15,000원 메뉴가 나오자 눈에띄는 붉은 돈가스! 아 요즘 스타일 돈까스구나! 부드럽고 맛있겠다 부드럽고 맛좋습니다. 약간의 돼지냄새는 어쩔수 없기에, 살짝 참고 먹게되는데요! 너무 부드러워서, 정돈 돈까스가 떠오릅니다. 학생식당이 생각나는 쟁반들 쟁반은 학생식당을 떠오르게 합니다 ㅋ 받자마자 “와 쟁반은 학생식당인데, 음식은 정돈이네!” 하고 얘기했어요. 다..

[서울 서초] 우면동 소바집, 돈까스와 소바!

2024.01.19 우면동은 산을 끼고 있어서 인지, 맛집과 음식점을 찾기가 쉽지 않다. 아무래도 잘 모르는 동네이기도 하고 주로 아파트나 주거지가 많아서 그런듯도 하다. 오랜만에 우면동을 들른김에 급히 검색해서 음식점 한군데 들렀어요- 생각보다 나쁘진 않고 사람도 많아서 다행히 이지역 맛집이구나 했네요 저는 등심+소바 세트를 먹었습니다 짠 생각보다 맛있네 동네 음식점이라 생각했는데 사람도 많더군요 13,000원 정도 인데, 요즘 물가기준으로 저렴한 편은 아니긴 한데요- 세트 메뉴다 보니 아주 배불리 먹기 좋습니다. 음 뭔가 부족하네? 분위기도 가정집같고 음식도 집밥같은 느낌입니다. 돈까스는 적당하게 맛있어요- 두툼한 고기가 나쁘지 않지만, 요즘 부드러운 돈까스들을 먹다보니 조금 뻑뻑한 느낌도 있어요 개..

[분당 판교 맛집] 그래비티 호텔 앤디쉬 뷔폐! 빠짐없이 맛있다

2023.11.17 오랜만에 휴가를 쓴김에 아이들은 각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평소처럼 부탁하고, 식사를 해볼까 하고 예약된 앤디쉬로 갑니다! 앤디쉬를 가기전 애매한 시간을 여유있게 즐기려 판교 현대백화점을 먼저 들렀어요- 판교 현대백화점 23년 겨울안팎으로 예쁘게 트리를 꾸며두었더군요. 이날은 비가와서, 바깥트리를 보러 나갈수는 없었어요. 하지만 오히려 안쪽 창에서보는 여유롭고 한가로운 트리가 더 예뻐보였습니다. 그래 너도 쉬는 날이 있어야지. 앤디쉬(판교, 그래비티 호텔) 둘째의 돌잔치를 했던 그래비티 호텔. 벌써 1년이 자났는데요. 그전부터 와이프님은 앤디쉬에 가보고 싶다고했는데, 이제야 이뤄냈네요. ㅎ 항상 미안해하고있어요. 음식? 모난데가 없네 음식이 전체적으로 모가난 게 없습니다. 가지수가 많지 ..

샐러드마스터 아이들 최고 간식, 에프로 마무리한 고구마 튀김

23.10.27 요즘 부쩍빠져있는 아이들 간식이에요 ”바로 고구마튀김“ 어릴적 유원지 같은곳에 가면 번데기도 있고 고동도 있고 대표먹거리들이 있었는데요, 그중에 종이에 싸서 주던 달콤 바삭한 녀석. 바로 고구마 튀김입니다. 가장 중요하면서 귀찮은 일이 채써는 일이겠죠- 저도 그래서 시도를 못하다가, 어라? 샐러드마스터 푸드프로세서 머신을 써볼까? 해서 저쪽 한켠에 쭈구리고 자리만 차지하던 녀석을 꺼냈습니다 샐러드 마스트 푸드프로헤서 머신푸드프로세서머신은 쉽게말해 채칼입니다. 은근히 처음쓸땐 불편해서 안쓰고 구석에 놔두었던,, 심지어 팔고 싶었던 녀석인데요- 이렇게라도 쓰니 너무 유용합니다! 요렇게 생긴녀석이에요 에어프라이로!예쁘게 채썰어진 녀석을 에어프라이어로 옮깁니다! 처음애는 길게썰어주는 녀석으로 채..

[6세 아이 반찬] 간장 닭구이 with 에어프라이어

아이가 좋아하는 간장 닭구이 입니다 ㅎ 이제 간단하게 할때. 항상 리스트에 올려놓고 있어요- 일단 닭을 우유나 물에 담가서 잡내를 잡고 나서! 소스를 만들어두세요- 저는 오늘은 마늘이 없어서 마늘만 뺐습니다 간장 닭구이 소스- 간장2 - 시럽,올리고당 4 -식초2 -케칩2 -미림2 -다진마늘1 잘닦아낸 닭고기에 소스를 버무려서 잠깐 놔줍니다!이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180-190도에 15분정도 익혀주면 끝!사실 이번엔 닭냄새가 잘 안잡혔는지- 우리 6살아가는 잘 안드셔서,, 살을 모두 발라 밥과 함께 주었어요!! 다음에는 더 맛있게 도전하겠습니다

[샐러드마스터 요리] 나에겐 너무나 쉬운 냄비밥

보통 밥은 전기밥솥으로 하고있어요- 다만, 갑작스레 누룽지가 먹고싶다면? 아이가 누룽지를 좋아하다보니! 밥이 한가득있음에도 누룽지를 위해 냄비밥을 시도 합니다. 저에겐 샐러드마스터가 있으니 걱정 놓고 시작! 중요한건 중불- 바포- 약불 12분!책은 30분 불리도록 안내하고 있지만, 우리에겐 시간이 많지 않다! 간단히 불리는둥 마는둥하고 중불에 올려준다!! Sk 인덕션으로 9단계중 5-6정도로 시작해서, 바포가 울리면 1-3정도로 줄인후, 12분을 해야하지만 소심한 저는 10분만! 그래서인지 사실 아주 구수하고 맛난 누룽지가 되진 않았다-!! 다만 밥은 잘됬다!! 싹싹 긁어 밥을 밥솥에 넣고! 물을 부어 끌여주면. 누룽지는 완성됩니다- 아침밥 끝

[분당, 판교 맛집] 파파라구, 아기도 잘먹는 파스타-

2023.8.25 오랜만에, 맛집으로 외식을 했어요- 와이프님이 가고 싶어하던, 파파라구 인데요- 네이버 예약을 하고 가면 더 좋지만, 아이덕분에 시간일정에 항상 변동이 있으므로- 당일 현장 접수 해서 들어갔어요- 이곳은 라자냐가 유명하고 한정판매를 하고있는데요- 저희가 입장했을땐 한정판매 수량이 모두 판매되어 주문이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매콤한 아마트라치아나와 화이트 크림 파스타를 주문했어요! 서비스(올리브) 서비스라며 주셨는데- 서비스라기엔 좀 약소하지만, 추가가 안된다는 의미겠거니 했습니다. 깔끔하고 맛있습니다- 화이트 크림 파스타 꾸덕 하니 맛있네 맛있다는 말이 참 성의없어 보이지만, 때론 그 이상 설명이 중요하지 않을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아이도 잘먹네? 저희집 둘째. 두돌이 채 안된..

[베이킹] 6살 아이와 베이킹, 에어프라이어로 초코쿠키 만들기!

23.07.18 방학을 맞이한 우리 6살 첫째의 무료함을 달래주기 위해, 쿠키 만들기에 도전합니다.ㅎ 생각보다 간단하고 재밌게 만들수 있어서 아이와 함께 한번 만들어보시기를 추천드려요 재료 박력분 200g 무염버터 100g 설탕 70g 베이킹파우더 3g 초코칩 약간많이? 건 크렌베리 약간 계란 1개 레시피 버터와 계란을 미리 꺼내어 말랑하게 해둡니다. 버터와 설탕을 넣고 부드러워지도록 섞어줍니다. 계란을 추가해주고, 또 쉐이킷 박력분 밀가루와 베이킹파우더를 넣고 섞어준후, 마지막으로 초코칩과 크렌베리를 기호에 맞게 넣어서 섞어줍니다. 이제 조금씩 손으로 떼어내어 모양을 재미있게 잡아줍니다. 마지막으로 180도에서 8~10분정도 구워주면 끝! 사진으로 볼까요 버터를 먼저 넣어주고요!!(제성격을 닮았는지, ..

PPT 아이콘, 픽토그램 무료사이트

픽토그램 사이트 공유합니다. 무료사이트들로, 도식화를 위한 그림들이 필요할때 사용하곤 합니다. 더욱 멋진그림, 도식들을 만들어 낼수 있어요. 저는 주로 플래티콘을 사용하는데요, 각각 사용해보시고, 익숙한곳을 사용하시면 좋을 것같아요~ 나중에 하나하나 다시 소개해 드릴게요! 1. Flaticon(https://www.flaticon.com/kr/) 2. The Noun Project(https://www.flaticon.com/kr/) 3. ICONFIER(https://iconifier.net/)

성남시청 나들이 어떠세요? Feat. 음악분수

2023.07.01 요즘 첫째가 조금 크고나니, 더운 여름 바람도 쐬고 가깝고 쉴수있고. 아이는 놀수있는곳을 필요로 하고 있어요- 그래서 주차비만 약간 내면되는, 성남시청을 자주찾아갑니다- 지금까지 느낀장점은- 1. 광장이있어 킥보드를 타기에 적합하다- 2. 나무가 많아, 열매나 솔방울을 주으며 놀수있다. 3. 저녁음악분수를 즐기기에 좋다 정말 아이있는가족에게 좋은 곳이죠! 아이들은 음악분수를 보며 한껏 신납니다- “저기까지 올라갔어!” 그저 즐겁고 신난 아이들! 주말 저녁 음악분수는 7:30~8:30 까지 운영중입니다! 정말 31분이 되면 멈추더군요!! 킥보드도 타고 음악분수도 보고, 성남시청 참 좋은 것 같아요-

육아 2023.07.06

[FinanceDataReader 활용] 2. Python으로 주식 데이터 조회하기

Finance data reader를 통해 데이터들을 조회할수가 있습니다. 해당패키지에서는 krx 국내주식정보와 nasdaq 등 미국주식정보들을 조회할수 있어요! 1. Package import 하기import FinanceDataReader as fdr from IPython.display import display 첫번째는 finance data reader package를 불러옵니다. 이름이 너무 길기 때문에 이후 fdr로 사용하기 위해서 as fdr을 붙여줍니다. 두번째 패키지는 dataframe을 출력할때 예쁘게(?) 출력하고자 display 함수를 불러왔습니다. 2. krx 한국 국내주식 조회하기 krx를 인수로 줘서 fdr.StockListing 함수로 불러옵니다. 그러면 전체 krx의 종목..

[분당 맛집, 성남시청 맛집] 오토김밥 성남시청점, 건강하고 매콤하고 맛있게.

20230620 성남시청에서 열심히 뛰놀고, 아이들과 함께 집으로 돌아오는길- 요즘(적어도 나에게는 요즘..?) 핫하다는 오토김밥을 먹어보겠다는 와이프님. 또 저는 미간을 찌푸렸고, 결국 와이프님이 주문했습니다. 포장주문을 했고- 20분뒤에 오라는 말에, 조금더 놀다가 찾으러 갔어요. 매장은 북적하고, 사장님과 직원들은 지친 모습이 가득했습니다. 저희가 주문한 3종김밥 오토김밥,스팸김밥, 고추냉이김밥 세줄의 감밥을 포장해왔어요 맛있네! 저의 첫마디였어요- 맛있던데요? 아삭한 오이가 가득있어서인지, 건강한 맛입니다. 와이프님은 밥이 맛이없네? 라며, 오래된 밥같기도 하다고 했지만 건강한 느낌에는 함께 입을 맞췄지요 스팸김밥도 첫째가 너무나 잘먹습니다. 나머지 두개김밥인 오토김밥(매콤어묵), 고추냉이김밥(생..

샐러드 마스터 요리-바지락 미역국

2023.06.18 잘 세척해서 냉동시켜둔 바지락이 보여서! 오늘은 바지락 미역국이다! 바지락을 물에 담가 해동시키고, 미역도 물에 불려줍니다. 약한불에 샐러드마스터 냄비를 살짝 달군후, 꼭짜낸 미역을 볶아줍니다. 들기름과 함께요! 물을 넣고 끓이다보면 보글보글 끓어오르는데, 마지막으로 해동한 바지락을 물기를 빼서 넣고 끓여주면 끝! 아 간은 해야해요! 전 소금과 국간장으로 간을 해줬어요- 생각보다 양이 많아, 바지락을 하나하나까주고, 일부 냉동실에 얼렸어요- 아이들 국으로 그때그때 녹여서 데워먹이면 될것 같네요!!

오늘 뭐먹니? 2023.06.21

에어프라이어로 만든 손반죽 식빵 레시피 1차시도

저는 베이킹을 모릅니다 ㅎ 따라하며 만들어봅니다 ㅎ 시작빵이 너무 비싸다- 빵값이 이리 비싸도 되느냐- 어차피 식빵이라면, 그냥 내가 해볼까? 하는 생각에 겁없이 시작했습니다. 재료강력분 200g 설탕 20g 이스트 4g 소금 3g 우유 140g 버터 25g 1. 버터를 먼저 상온에 놓아둡니다. 말랑말랑 해져야 해요 2. 140g 우유에 약간의 시럽(설탕같은..)을 추가하여 준비합니다. 3. 볼에 박력분 200g을 넣고, 설탕 20g, 소금 3g, 이스트 4g을 넣어줍니다. 다만 이스트는 소금 설탕과 직접 만나지 않게 해주세요 4. 간단하게 가루들을 섞어줍니다. 5. 우유를 약간 데워 넣어주고 반죽을 시작합니다. (손목이 없다고 생각하고 섞어도 섞어도 힘듭니다ㅠ) 6. 가루가 없어질즘 버터를 넣고 반죽을..

[판교 맛집] 현백 H541 맛있는 파스타!

2023.05.15 오랜만에 평일 점심의 외식이다- 그래서 더 고민을 했지만, 둘째을 데려가야하니,, 좀 편한곳으로 가자는 생각을 하시며 판교 현백으로 향했다!!ㅋ 실내라 아이가 돌아다니기에 좋고, 주차도 편하니 좋긴 하다만,, 시간대가 점심시간이라 대기가.. 대기만 30분은 한것같다. 그래서 어디갔냐고요…? H541 에 파스타를 먹으러 갔어요! 식전빵식전빵은 부드럽고 맛있는 편입니다- 한쪽밖에 없네요? 하시겠지만,, 사실 이미 먹었어요…ㅋㅋ 아이도 한쪽 저도 한쪽 먹다가 사진을 찰칵ㅋㅋ 관자게살리조또짭조름 하니 맛있다 리조또 답게 부드럽고 짭조롬하게 맛있었어요. 리조또 위에 올려둔 관자도 맛있고, 다만 양은 많지 않아서,, 대식가인 저는 살살 눈치를 보며 먹었어요- 아이도 나름… 나름… 잘 먹습니다 봉..

[육아 필수품] 의료용 아기 콧물 흡입기 노시부 프로! 눈에보이는 콧물!

코로나가 한껏 지나가고 나니, 감기로 고생하는 아이들… 콧물도 많고 기관지도 안좋아서 요즘들어 점점더 기관지나 콧물 쪽에 관심이 가고있어요! 결국 저도 구매했습니다. 노시부 프로! 네이버에서 가끔씩 주문이 열려서, 그때 맞춰서 주문을 해야하니 조금 구매하기도 어렵고, 의료기기로 분류되어 당근마켓에서 거래가 불가하다보니, 더 구하기 어려운 것 같아요. 노시부 프로아이가 좋아하는 핑크색으로 구매했습니다. 모양도 박스도 깔끔하니 예쁘네요 ㅋ풀어놓고 사진을 찍는데 다가오는 아이들의 손 기본으로 본체와 팁(코에 닿는 관의 앞부분)이 제공되지만, 코에 확 압착되거나, 길어서 코안쪽에 잘들어가지 않는 단점이 있어서, 보통은 팁을 별도로 구매해서 사용한다고 합니다. 저희도 별도로 구매했구요- 생각보다 콧물이 줄줄 잘 ..

육아 2023.06.07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