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4 19

[분당] 서현역 부함식당, 쭈꾸미볶음과 수제데리 함바그, 포장

180415 함박이 땡기는날. 폭풍검색끝에, 부함식당에서 포장해먹기로 결정. 위치 서현역 주변 마사회앞에 위치하고 있어요. 이블럭은.. 음식점이 자주바뀌더라구요. 원래 가족(가장맛있는족발)이 있던 곳인데, 어느새 바뀌었더군요. 메뉴 부함식당은 부대찌개와 함박스테이크로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식당 이름도 각 앞글자를 따온 듯해요. 하지만 저희의 선택은 수제데리 함바그정식 쭈꾸미볶음 수제데리 함바그정식 체인점이다 보니, 수제라고 적혀있지만, 손수만든것 같진 않아요. 호일에 쌓여있는데, 호일이 잘 안뜯어지는 것을보니, 제품으로 된 것을 데워서 주는 것같습니다. (뭐 어디선가 수제로 만들긴 했겠죠..?ㅎ) 달콤한소스와 익숙한 다진고기 정말. 너무. 맛있다. 할 정도는 아닌데요ㅎ 달콤한 데리야끼소스와 다진고..

180414_돼지고기 김치찌개, 쉽게 만들기

180414 오랜만에 김치찌개를 준비했어요. 사실 고기를 볶거나 굽다가 끓이기도 하는데요.. 모든재료를 잘 담아넣고, 끓일 거에요.ㅎ 재료 김치(묵은지) 양파 돼지고기 고추가루/설탕/다진마늘 물 위재료들만, 차고차곡 넣고 끓이면 되요. 조리과정 1 김치를 먹기좋게 잘라, 냄비의 제일 아래에 깔아줍니다. 2. 그위에 양파를 착착 채썰어 넣어준후, 고춧가루 약간과 설탕을 조금 넣어줍니다. 3. 마지막으로 삼겹살을 위에 올려준후, 물을 자작하게 넣어 끓여주면 끝. 사실. 고기- 양파- 김치순으로 깔아주면 더욱 고기에 김치 맛이 베어나와요.ㅎ 저는 조금끓인 후에 뒤석여서고기를 아래로 아래로 보내주었어요 ㅎ 고기가 익을때까지 팔팔 끌여주면 끝. 묵은지로 끓였더니, 김치 맛이 더욱 좋더라구요. 고기와 김치를 함께 ..

[한남동] 도스타코스 한남점, 부리또볼과 퀘사디아

180413 오랜만에 쉬는날, 영화"리틀포레스트'를 보자며, 신사동을 들러, 식사를 하러 도스타코스로 왔습니다. 오래된 멕시코음식 체인점이기때문에, 믿을수도 있고 저번 방문시 만족감을 바탕으로재방문 하였어요. 2017/11/27 - [맛집(두발로 찾아간)/서울] - (서울/한남동) 멕시코요리, 도스타코스 위치 Dos tacos 한남동 골목안쪽에 위치한 도스타코스 메뉴 오늘 메뉴는 새우 퀘사디아 와 부리또볼입니다. 부리또볼 크게 말린 부리또를 먹게 되면, 아무래도 입을 벌리기에도 불편하고 조금씩 베어먹다보면, 힐리기도 해서..불편한데요.. 이런불편함을 해결해주는게 부리또볼입니다. 슥슥 섞어서 숟가락이나 포크로 먹으면 깔끔하죠. 맛은 좋지요.ㅎㅎ 나초도 곁들여져 있어서 나쵸위에 올려먹어도 맛있더군요. 퀘사디..

[분당맛집] 스시는 호시, 초밥은 호시

180411 호시 이전글 보기 2018/02/19 - [맛집(두발로 찾아간)/경기] - [분당 맛집] 믿고 먹는 초밥, 서현역 호시초밥 2017/09/13 - [맛집(두발로 찾아간)/경기] - 호시초밥 2017/05/30 - [맛집(두발로 찾아간)/경기] - (분당 맛집) 호시 초밥. 서현역. 2호점 초밥이 생각날때마다 찾아가는 곳입니다. 가성비 초밥 맛집으로 서현역에 위치하고 있어요 ㅎ 호시 위치 메뉴 세트로 구성된 초밥이 있지만, 저희는 선호하는 초밥들이 있기에, 단품으로 초밥을 주문하고, 캘리포니아 롤을 주문했습니다. 먼저 셋팅된 미소된장국과 죽 별거 아닌 것 같은 죽이 생각보다 맛있습니다. 와이프는 항상 초밥을 위해 먹지 않지만 말이죠.ㅎ 먼저나온 초밥 연어/계란말이/한우스테이크/간장새우 개인적으..

[분당맛집] 서현역 칼국수와 수제비가 땡긴다면, 소담칼국수

180410 칼국수와 수제비가 땡기던날, 한번 방문해보고자 했지만, 주말 너무 늦은시간이다보니, 문을 닫아 방문하지 못했던 기억이ㅎ 어찌되었건, 이번엔 저녁시간에 방문 성공 위치 위치는 서현역과 분당구청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요ㅎ 메뉴 바지락 칼국수/수제비 7,000 얼큰 칼국수/ 수제비 7,000 들깨수제비 7,000 다양한 수제비와 칼국수가 있지만, 저희는 무난하게, 바지락 칼국수1/ 바지락수제비1 두가지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먼저 나온 보리밥 칼국수집에 보리비빔밥이 빠지면 안되지 특이한건, 두명인데 큰그릇하나에 밥을 가져다 주신다ㅎ 잘비빈후 덜어 먹어야 해요ㅎㅎ 저희는 부부니까 한그릇으로 열심히ㅎ 칼국수는 김치맛 김치도 새로한 듯이 맛이 좋습니다. 칼국수 맛집을 결정하는건 김치지요ㅎ 이집도 김치맛이 ..

180410_찹스테이크

180410 오늘의 메뉴는 찹스테이크 저번에 오리엔탈소스 스타일 찹스테이크를 만들어 (글을 못올렸네요ㅎ) 성공한 기억으로 도전했습니다. [소스 공개] 올리브유/간장 굴소스 발사믹 식초 케찹 네가지를 잘 조합하여 만들어줍니다. 저는 사실 올리브유를 모두 소진하여 저번엔 코코넛오일을 넣었더니, 너무 코코넛의 고소한 향이 강하더군요. 이번엔 코코넛오일은 고기굽는데 사용하고, 나머지로 소스를 만들었습니다. 비주얼은 먹음직~ 하지만, 결과적으론 저번소스가 더욱 맛이 좋더군요 코코넛오일로 고기를 구워내니, 코코넛향은 거의 남지 않네요.ㅎ 그렇다 보니, 소스의 특색이 없어졌어요 ㅎㅎ 하지만 그래도 맛있게..ㅎ 제가 좋아하는 오이김치와 함께~

오늘 뭐먹니? 2018.04.24

[판교맛집] 서판교 빵집, 도쿄팡야 서판교직영점, 앙꼬버터

180418 명란바게뜨가 먹고 싶다는 와이프님. 두군데를 검색해 두셨어요. 첫번째는 브레드스토리 망캄 두번째는 서판교에 위치한 도쿄팡야 이렇게 빵투어가 시작됩니다 율동공원의 망캄을 먼저 방문했지만, 명란바게뜨는 이미 품절ㅎ 빵이 비싼편이어서 빵하나만 산채,, 차로 돌아왔어요ㅎ (사진도찍기전에 맛있게 먹었네요.ㅎㅎ) 그렇게, 다음장소로 이동한 곳이 도쿄팡야 였어요ㅎ 위치 서판교 판교도서관앞에 있어요ㅎ 지하철로는 가기 힘들며, 버스나 자가용으로 오셔야 합니다. 주차장은 한두대 가능하지만, 골목에 수많은 차들이있어서 골목에 주차가 가능합니다. 메뉴 이곳에서도 명란바게뜨는 품절! 결국 저희가 이곳에서 맛본빵은 앙꼬버터입니다. 흔히 앙버터라고 불리는빵인데, 저는 처음 먹어보네요.ㅎ 바게뜨사이에 팥앙금과 버터가 한..

[책] 내집마련 슈퍼리치

한국경제신문에서 2018년1월 출간한 부동산 서적입니다. 100문 100답 형태로 이뤄져 있어, 짧은 기사를 읽는 것 같아, 읽기 편한 구조로 이뤄져 있어요.ㅎ 1. 집값이 왜오르는지, 집이 왜 필요한지. --공급과 수요 그리고 돈의 가치를 중심으로 이야기해줍니다. 2. 좋은 집을 구하는 방법 --처음 집을 구하던 결혼을 앞둔 막막한 제 모습이 떠오르더군요. 3. 갭투자에 대해.. --이젠 조금 늦은 감이 있는것 같지네요. 아직 읽고 있지만,, 뒤쪽에는 [투자와 임대사업자] 8.2대책과 주택임대사업자 [투자와 세금]다주택자 세금불리하지 않을까. [투자와 청약]청약가점제란?, 전용면적이란? 초보부터, 고수까지 알아야 할 개념들을 정리해 주고 있습니다. 청약을 알아보며, 개념잡는데만도 오랜시간이 걸렸던 기억..

기타/책 2018.04.19

[분당 맛집] 판교역 요리 펍, 펍하버(PUB Habor)

180405 오랜만에 맥주한잔 하기로 한날. 판교역 주변을 찾다보니, 펍하버의 음식이 맛있어보이더군요ㅎ 펍하버 위치 판교역 1번출구 앞 호반메트로큐브 1층에 자리하고 있어요ㅎ 메뉴 기네스 명란구이&매쉬포테이토 항정살브리치즈구이 먼저나온 기네스 두잔과 프레즐 과자. 기네스는 사랑입니다. 부드럽게 넘어가는 시원하고 쌉살한 맥주가 맛이 좋아요. 다음으로 나온 명란구이&매쉬포테이토, 사진이 흔들렸지만.. 명란의 짭잘함과 매쉬포테이토의 부드러움 명란구이가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매쉬포테이토의 부드러움과 잘 어울려요 써니사이드업 계란후라이는 덤입니다.ㅎ 항정살브리치즈구이 항정살이 짜다 양배추와 여러야채들 위에 구워진 잘 구워진 항정살이 올려져있어요ㅎ 항정살 간이 조금쎄요. 야채를 함께 먹어야 해요ㅎ 치즈가 고급진데...

토마토베이컨파스타, 오뚜기토마토소스

180404 요리블로거님 존경합니다. 가끔 불앞에서서 요리를 하곤 하지만, 과정하나하나의 사진을 찍기엔, 너무 많은 노력이 들더군요. 후드에 액션캠을 달아둬야하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ㅎㅎㅎ 그래서 오늘은 토마토 파스타입니다 준비물은, 새송이버섯,베이컨,양파, 편마늘 그리고 파스타면, 그리고 토마토소스제품(저는 오뚜기로) 완성된 토마토 파스타 1. 면을 끓는물에 10분정도 삶아줍니다. 저는 스파게티면과 라비올리 같은걸 섞어서 사용했어요.ㅎ 라비올리가 속까지 익으려면,, 더 익혀야 하는 것 같긴해요. 2. 동시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을 먼저 볶아줍니다. 3. 이후에 새송이 양파 베이컨을 넣고 볶아준후 대기~! 4. 면이 모두 익으면, 볶은 야채의 후라이팬에 넣어주고, 소스를 반쯤 넣은후 후르륵 후르륵.ㅎ ..

[서울 맛집] 청계산입구역에서 순두부, 조선면옥 순두부찌개

180401 청계산 등산(저에겐 등산 남들이보기엔 산보?)을 마치고 점심식사로, 어딜갈까 고민중에, 그나마 이동네에서 제가가본, 순두부찌개 맛집인, 조선면옥을 택했습니다. 조선면옥 위치 위치는 청계산입구역에서 청계산등산로쪽 초입에 있습니다. 등산하러 오셨다면 바로 보이실거에요 ㅎ 메뉴 해물순두부찌개(10,000) 동네가 동네인지라, 순두부찌개치고 가격은 있어요.ㅎ 4년전쯤 방문했었는데, 그때도 순두부찌개를 맛있게 먹었던기억이있어요.ㅎ 순두부메뉴는 순두부정식과, 해물양념순두부가 있는데, 순두부정식은 "백순두부와 양념장" 해물양념순두부는 "해물순두부찌개"라고 보시면되요. 저는 해물양념순두부로~ 비주얼은 깔끔하네 개인별로 한상씩 제공됩니다. 예전엔 반찬을 주르륵 깔아줬던것 같은데 이제는 개인별로 세종류 반찬이..

[성남맛집] 여수동 성남시청파스타, 네이처키친

180330 네이처키친 위치 성남시청 주변 주택가에 위치하고 있어요. 이주변에 파스타집이 하나쯤 있을 법도 한데,,라고 생각하며 검색하다가 찾아냈고, 후기들이 괜찮아 보여서 방문했습니다. 주차는 2시간권을 주신다고 하셨으나,, 뭔가 잘못됬는지..1시간만 무료가 되더군요.ㅎ 내부모습 고급스러움보다는 깔끔함 고급스러운 레스토랑은 아니지만, 뭔가 안어울릴 듯 어울리는, 깔끔한 인테리어였습니다. 사실 이 좌석엔 남자분들 세분, 두분이서 식사하고 있었어요. 시청주변이라 그런지, 직장인스러운 아저씨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시더군요. 메뉴판 문앞에 있던 메뉴판 런치는 주말도 가능하다고 하셨어요ㅎ 저희는 저녁이라..ㅎ 가격은 저렴한편은 아닙니다만, 보통 파스타집정도의 가격대라고 생각됩니다. 저희는 봉골레와 해산물토마토리조..

[분당 서현] 온더테이블, 일본라멘 히노아지, 멕시코음식 토마틸로

180329 온더테이블 요즘 판교 현대백화점이나, 압구정갤러리아 식당처럼, 지하에 지역 맛집들이 들어온 푸드코트가 있는데요 온더테이블도 맛집들이 가득한 푸드코트(?)같은 곳이에요ㅎ 한때 유행하던, 마마스카페, 브루클린버거조인트, 한성돈까스 등 제가 좋아하는 맛집들이 많았는데,, 요즘은 전 잘 모르겠더라구요.ㅎ 그래도 다양한 음식을 먹을 수 있어요 온더테이블 위치 서현역 주변, 영풍문고(구,교보문고)건물인 퍼스트타워에 잇어요ㅎ 주차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멕시칸음시이 먹고싶다며, 사실 자주찾아가던 멕시코음식점인 도스타코스가 사라지면서 갈곳이 없어졌어요. 그나마 온더테이블에 있는 토마틸로를 향해갔습니다. 메뉴 토마틸로의 포크부리또 낫초와 부리또 그리고 사이다가 함께한 셋트메뉴입니다. 밥알이 밋밋하다 밥의 색깔..

[용인맛집] 기흥구청 주변 라라코스트

180325 계양구청앞 라라코스트를 다녀온지 하루만에, 기흥구청앞 용인 라라코스트를 다녀왔습니다. 사실 리조또가 맛있었기 때문에, 한번더 먹자며 길을 나섰지요 ㅎ 위치 기흥구청 주변에 있어요ㅎ 주차도 가능한데, 주차공간이 넓지는 않습니다. 메뉴 주차하는동안 와이프님께서 주문까지 완료했어요ㅎ 로제파스타, 해산물 스파이시 리조또, 그리고 시카고 피자 세 메뉴를 먹었습니다. 해산물스파이시리조또 어라? 어제랑 맛이다르다? 전날 먹은 계양구청점과 맛이 달랐어요. 고추장맛이 강한 토마토 리조또랄까요? 그래서 이건 토마토 리조또도, 고추장밥도 아닌 그런 특이한 맛이나더군요. 아무리 체인이지만, 소스의 비율이 조금 다른가보더라구요..ㅎ 전날 맛본 글보러가기. 2018/04/07 - [맛집(두발로 찾아간)/경기] - [..

[인천] 라라코스트, 저렴한 패밀리 레스토랑

180324 인천 라라코스트 계양점 위치 계양구청 주변에 있어요. 주차장은 좁아서, 계양구청 주차장을 이용하셔도 가깝습니다. 메뉴 다양한 메뉴가 있는 곳이에요.ㅎ 스테이크와 돈까스 부터 피자 파스타 리조또까지. 다양한메뉴와 무제한 탄산음료 그리고 커피까지 함께 할 수 있어요. 저희는 봉골레 파스타와 해산물토마토리조또를 주문했습니다. 봉골레 저렴하고 맛있다. 봉골레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었어요. 얼마일까요!? 5,900원 너무나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그렇다고 이도저도 아닌 음식이아닌, 그래도 조개육수맛을 담아낸 봉골레였습니다. 해산물스파이시리조또 살짝 매콤한게,, 매력적인데? 매콤한맛이 강하지 않게 있어서, 느끼할 뻔한 메뉴속에 자신의 존재감을 뿜뿜ㅎ 해산물은 새우,홍합,오징어가..

[아웃백] 레인지랜드 립레츠, 스파이시투움바파스타

180320 가끔씩 투움바파스타가 땡긴다는..ㅎ (사실..스테이크하우스지만, 스테이크가...맛있는지는 모르겠어서 잘 안먹게되요.ㅎㅎㅎ) 그래서 찾게되는 아웃백입니다. 메인메뉴는 스파이시 투움바 파스타. 조금배가 부른상태이기에.. 나머지는 레인지랜드 립레츠를 주문했어요. 레인지랜드립레츠 살은 많지는 않지만, 달콤하니 맛있네. 매콤달콤한 소스가 맛있습니다. 살이많지는 않아서, 열심히 발라먹었지만, 그래도 먹을만 합니다. 포테이토도 별것 아니지만, 손이 갑니다. 스파이시투움바파스타 점원이, "너~~~무, 매워요." 라며, 추천하질 않는다고 하기에, 덜맵게 해주세요 라고 했더니, 전혀 맵지가 않네요. 평소에 먹던 투움바파스타보다도 덜매웠던 것 같아요.ㅎ 그래도 투움바의 맛이 있어서, 매콤고소하게 먹었어요.ㅎ

180401_청계산의 봄, 겨울이 만들어낸 봄꽃

180401 사실 운동과는 먼 사람이지만, 주말에 가끔, 친구와 함께 청계산을 가기 시작했어요. 저번달에 갔을땐, 온전히 겨울이었는데, 어느새. 시간은 흘러, 봄이 왔음을 알리기 시작했어요.ㅎ 옥녀봉으로 가는길, 정자에서 숨을 고릅니다. "산불조심" 플랜카드는 어릴적 아버지와 산을 타던기억을 떠오르게 합니다. 어느새 도착한 옥녀봉. 옥녀봉에서는 과천을 내려다 볼수 있습니다. 친구가 어제 다녀왔다는 대공원도 보이고, 어린시절부터 한번쯤 가보고 싶었던, 경마장도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요즘 재건축이 한창인, 과천의 아파트들도 보입니다. 내려오는길 기다리던 봄의 사진이지요ㅎ 사실 초입부터 개나리와 진달래(?)가 가득했지만, 내려오는길에 찍었네요ㅎ 봄과 겨울이 함께 공존하는 이시간. 떨어진 낙엽들의 힘을 받고 꽃..

일상 2018.04.03

[인천,작전역] 올떡볶이 작전역점, 올리브떡볶이.

180317 토요일마다, 작전역 주변의 한의원을 방문하고 있어요ㅎ 덕분에 주변에서 식사를 조금하게 되는데요..ㅎ 아침식사로 분식점을 찾았습니다. 위치 작전역 4번출구앞에 바로 있습니다. 아침일찍(9시)부터는 열려있더군요ㅎ 메뉴 모듬라볶이와 새우볶음밥을 주문했어요ㅎ 집에서 만든 것 처럼..떡국떡이 들어있다? 떡볶이 집에서 떡국떡이 들어있는 떡볶이는 정말 흔치 않은데, 떡국떡으로 라볶이를 만들어주셨어요. 직접 정성껏 만들어주신 느낌이 납니다. 순대와 튀김까지 범벅으로 들어있지만, 순대는 조금 안타깝게도 어울리지 않는 느낌이에요ㅎ 순대의 특유의 향이 맛좋은 라볶이의 맛을 ..안타깝네요.ㅎㅎ 무난하다ㅎ 새우볶음밥은 무난해요. 조그만 새우들이 들어있고, 파기름을 내려했는지, 볶아진 쪽파같은게 있었어요ㅎ 친절하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