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8 15

(분당 맛집) 정자역 국물떡볶이, 분식쎈타

170828 비오는 저녁 우산없던 저를 데리러와주신 와이프님께 감사드리며, 배가안고픈 우리 와이프님께 선물을... 분식으로 드렸어요 ㅋ ​ 분식쎈타. 간판부터 평범치 않은 기운이. 위치는 정자역에서 5분거리내에 뒷골목에있어요 ㅎ 국물떡볶이가 유명한 집이에요. ​ 저희는 떡볶이와 고급 튀김을. 주문했습니다. 일단-! 떡볶이는 국물이 자작한 밀떡이구여, 고급튀김은 오징어와 새우 그리고 고추튀김이 옛추억이 가득한 그릇에 담겨나옵니다. ​​ 튀김. 그릇이 커서 부실해 보이지만 나름 카레가 들어간튀김으로 맛도 괜찮아요. ​ 오잉 시키지도 않은 순대가?? 사실 떡볶이만 먹기엔 살짝 칼칼한 맛이기에, 순대를 추가로 주문했어요. ㅋ ​ 배가 고프진 않았던 저희는 결국 순대까지 클리어. 2년전쯤 방문하고 오랜만의 방문이..

폴바셋, 아이스크림이 올라간 라떼프라페

​170828 퇴근길 비가 너무 많이 오는날, 우산이 없던 저는 와이프님께 SOS를ㅋ 그렇게 만나 식사를 하고 카페에갔어요. 폴바셋의 아이스크림이 아주 유명하죠. 상하목장의 우유를 사용해서 우유맛이 듬뿍담겨있어요. 폴바셋의 진한라떼도 유명한데요. 이둘을 함께 맛볼 라떼프라페입니다. 라떼프라페는 라떼를 얼음과 갈아주었고, 그위에 아이스크림을 올려줘요. 달달한 아이스크림과 부드럽고 쌉쌀한 라떼프라페를 함께 먹으니 밸런스가 아주 좋아요. 폴바셋에선 프라페로 아이스크림과 음료를 함께 해야겠어요 ㅎㅎ

(분당) 짬뽕 맛집, 몽짬뽕 서현점

​170821 주변에 새로 생긴 짬뽕집ㅎ 점포가 없던 위치라, 잘될까 생각했는데 의외로 사람이 많다. 우리도 가보자. 몽짬뽕 가격입니다. 짬뽕이 은근히 비싸군요. 저희는 모든걸 즐기기위해 B세트 주문-! ​ 짠 모든 음식대기. 짬뽕과 짜장 그리고 탕수육ㅋ ​ 짜장 무난한맛. 면이 조금 덜익은듯 꼬들한맛이 기분나쁘디 않다. ​ 탕수육. 강하지 않은 맛. 짜거나 강한 맛이 없어서. 첫 조각은 실망스러웠으나, 먹을수록 맛있다. ​ 짬뽕. 첫입을 먹는순간. 아 이놈 맵겠다. 싶을정도로 매운 맛이다. 짜장이나 탕수육이 없었다면 땀범벅이 되었을것이다. 배추와 양파 등 배추가 많이 들어가 있는 모습이 짬뽕타임의 짬뽕과 비슷하다. ​ 볶음우동에 가깝도록 불맛을 입혔다. 전체적으로 양이 적은편이지만. 밥이 셀프무한으로 ..

집에서 맛있게 스테이크 굽기, 안심스테이크

170819 토요일 주말을 맞아 고기를 오늘은 고기굽는날 집앞마트에서 큰맘먹고 소고기 안심(호주산) 을 구매 완성본입니다 ㅋ ​센불에 앞뒤로 바짝익혀 겉을 익혀주어 육즙이 안에 갇히도록 해줍니다. ​약한불로 앞뒤로 살짝 더 익혀주어, 내부를 조금더 익혀 시간으로 익힌 정도를 조절해줍니다. ​ 소고기 스테이크엔 레드와인으로. 항상 와인은 너무 양이 많아. 작은병 다아블로와 함께^^ ​ 속을 잘라보면 적당히 익은 겉면과 빨갛고 부드럽게 남아있는 속이 어우러져 정말 부드러워요. 아 맛좋다.

오늘 뭐먹니? 2017.08.23

소야. 달콤한 소세지 케첩야채볶음

​170821 일요일 아침엔 무슨 반찬을 먹을까. 만만한 소세지 야채볶음으로 결정. 재료준비 1. 양파반개, 소세지 먹고싶은 만큼ㅋ 2. 양념- 케첩 2, 굴소스(간장) 1, 올리고당(설탕) 1 ​ 볶을땐, 마늘을 먼저 볶다가, 양파를 오래볶으면 흐믈흐믈해지기 때문에, 전 아삭한걸 좋아해서 짧게 볶아줍니다. 소세지을 넣고. 소스를 넣어 함께 볶아주면 끝ㅋ

(분당) 돈까스와 함박까스, 야탑 윤화돈까스

​170818 함박스테이크가 먹고싶다길래. 주변에서 한번 가보고싶었던 윤화돈까스로. 찾아보니 함박스테이크는 없고 함박까스만 판매했다. 함박까스와 돈까스를 주문. 가격은 무난한 편 ​ ​ 가게 내부는 깔끔한편. 저녁시간이라 그런지 약간 고기냄새가 나긴했지만, 후각은 고맙게도 빠르게 적응해주었다 ㅋㅋ ​ 역시 스프 그리고 미소국이 먼저나오고, 얇게썰어 단무지인가 싶었던 무김치, 그리고 엄청나게 매운 청양 고추까지. 기본세팅되요 ㅋ ​ 함박까스. 함박스테이크의 비주얼은 전혀없고, 정말 정직하게 함박에 튀김옷을 입혀 튀겨냈다. 후추맛이 강하고, 다진고기다 보니.. 저렴한 돈까스 맛이다! ​ 돈까스는 두툼하고 맛있다. 튀김옷도 대개 고기와 함께 붙어있으며, 특히나 소스가 맛이 좋다. ​ 한접시에 마카로니, 샐러드..

유시민- 공감필법, 공부의 시대

​ 공감받는 글을 쓰기위해 어떻게 해야할까. 그에대한 이야기를 풀어놓는다. 유시민작가의 강연을 그대로 책에 옮겨두었다. 요즘 썰전이나 알쓸신잡을 많이 봐서인지, 책을 읽다보면 작가의 말투와 표정이 떠오른다. 공감필법 핵심은.. 많이 읽자. 그리고 비판하기보단 공감하며 읽자. 공감할줄 알아야 공감하는 글을 쓸수 있다. 그리고 강연자(작가)가 언급한 것중 기억에 남는 한구절. 창랑의 물이 맑으면 갓끈을 씻고, 물이 흐리면 발을 씻으리라. - 굴원의 어부사 - 그렇게 물흐르듯, 주변에 투덜대지 않고 그안에서 무엇이라도 하리라는 다짐을 해본다.

기타/책 2017.08.19

저녁식사- 어묵국, 두부샐러드, 목살구이

​20170816 요즘 회사일이 바빠, 집에서 식사를 하는 일이 거의 없었어요. 그래서 더욱 오랜만으로 느껴지는, 일찍 퇴근함을 급히 알리자. 급하게 식사를 준비해준-! ​ 부산오뎅으로 맛있게 끓인 오뎅국. 목살 한덩이와, 양송이버섯 구이. 그리고 사우전드 아일랜드 소스와 치즈가루가 함께한 두부샐러드 ​ 소스가 어울리지 않을 수있다고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맛있었어요. ​​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오늘 뭐먹니? 2017.08.18

(분당) 서현, 물만난오징어

​170805 어쩐일인지. 잠이 오지 않는 토요일 야밤에. 밖으로 나갔다. 무엇이라도 먹으리라.. 여기저기 기웃거리다, 오징어회를 먹자고 들어간 물만난 오징어. ​새벽시간이라 사람이 많지는 않았지만, 이 시간대에는 오징어가 떨어져, 오징어회를 못먹는 경우가 많다. 저번에도 그러했고.. 그래서 다음손님이 주문하기전에 재빠르게 주문했고, 우리는 오늘의 마지막 오징어회를 먹을 수 있었다. 기본찬으로는 추억의 고동과 번데기를 내어주신다. ​서비스(?)로 주신 오징어튀김. 튀김옷이 하얗고 바로 튀겨서 맛도 있다. 은근히 오징어횟집의 튀김메뉴는 실패한적이 많지 않다. 대부분 하얗고 바로튀긴 오징어 튀김을 주신다. ​결국 오징어회를 다 먹고 튀김 반반을 시켰다. 새우튀김과 오징어튀김이 적당히 섞여있다. 새우튀김도 맛..

여름휴가- 설악산, 하조대해수욕장, 하조대

​170810~13 설악산, 비가오기도 했고, 안개에 가려진 모습이 더욱 신비스러운느낌이 들었던. ​ 하조대 해수욕장. 숙소 앞이였지만, 파도가 세서 들어갈수 없었던 하조대. 조카들이 모레에서 뛰노는 모습에 만족해 해야만 했.. ​ 하조대 등대. 정자. 해수욕을 못하니 어디 올라가볼까 하고 갔던곳. 처음엔 투덜댔지만 멋진풍경과 바람을 맞이하니 기분도 좋아진다.

일상 2017.08.15

(경기광주) 자작나무 숲이 멋진, 신현리 카페. 카페인,cafein

​170805 주말맞이. 나들이로 어딜갈까 하다가 찾게된 광주의 카페. 요즘 경기도 광주쪽에 괜찮은 교외카페들이 생기고 있는지 몇개의 카페가 보였다. 우리의선택은 가장 많이 보인 신현리 카페인 이곳은 자작나무숲 앞쪽에 건물이 있어서 멋진나무를 감상하며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어떤 블로그에 따르면,,사람이 많아 만석인 경우에는 좁은 길목에 들어서기전 안내를 통해 돌려보낸다고 한다. 우리는 다행히 주차을 했고, 카페로 들어갈 수 있었다. ​ 카페는 천장이 높고 창밖으로 하얀 자작나무들이 보여서 새로운느낌이었다. 그리고 사람은 어찌나 많은지, 푸드코트같은 북적임이 느껴지지만, 높은 천장으로 복잡해 보이진 않는다. ​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 여러 커피전문점 마크. 알고보니 이곳은 로스터기 등 커피머신을 만드는..

(분당) 가족, 가장맛있는 족발. 반반족발

​17.08.02 너무나도 더웠던날. 집으로 오는길. 와이프님의 식사제안. 족발과 주먹밥ㅋ 자주가던 참족(참착한족발)​ 은 주먹밥이 없기에 가족으로 향했다. 체인점인까 어느정도 맛은 보장될테니, 3만원대에서 족발을 먹을 수있다. 저희는 반반 족발 소-! 그리고 주먹밥까지 주문 ​ 먼저나온 주먹밥은 김과 밥만으로 이뤄져있어서 조금 실망스러웠다.. 개인적으로 뭔가 야채라든가 다른재료들이 함께였다면 더욱 맛좋게먹었을텐데.. 저렴한가격에 욕심이 큰것일지도 ㅋ ​​ 족발. 불족은 불맛이 살살 나는것이 나쁘지 않았다. 불맛에 특색이 있다고 할까? ​​ 일반족발은. 껍질부분과 살코기가 붙어있지 않았다..... 따로따로 뜯어먹어야 하는...ㅋ ​ 아무래도 체인점이다보니. 고기도 실하고 맛도 좋은 편이다. 하지만 개인적..

[대학로] 학림다방 비엔나커피, 그리고 아포가토

17.0729 길상사를 들러 한성대 입구역으로 내려와서, 예전부터 착한식당으로 나온 커피오븐의 수제치즈케익을 먹으러 가려고 했다. 치즈케익이 목적이었기에, 치즈케익이 남아있는지 전화를 해보았으나, 주말이라 이미 없다고 하시는 주인 아주머니,, 늦은 오후이기도 했기때문에 없는 것이 당연할지도 모른다. 그래서 향한곳이 혜화역 대학로에 있는 학림다방이다. 학림다방 - 1956년부터 대학로를 지켜온 다방답게, 옛스러움이 느껴지는 반 2층짜리 다방이다. 대학로를 수도 없이 방문했지만, 유명하다는 이 곳 학림다방은 처음으로 와 보았다. 가보자고 제안해준 와이프에게 감사를 전하며, 학림다방의 유명한메뉴라고 하는 비엔나 커피, 그리고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함께 할 수 있는 아포가토를 주문. 커피와 아이스크림을 함께 하니..

(성북동맛집)오박사네왕돈까스

​오랜만에 서울나들이- 목적지는 길상사로, 여유있게 오후에 길을 나섰지요. 사실 길상사가 어딘지, 무엇하는 곳인지도 잘몰랐지만, 길상사는 다음에 얘기하도록하고, 가는길에 오박사네왕돈까스를 들렀습니다. 길상사 사진 보기 처음에 나온 두 스프-! ​ 반찬은 깍두기와 고추 그리고 오이냉국이 나옵니다. 고추가 특이하지요. 저희는 매운돈까스와 정식을 주문했는데, 고추를 보며. 매운돈까스말고 다른걸 시킬걸.. 잠시 후회했어요 ㅎ ​ 매운돈까스! 돈까스소스와 그위에 매콤한고스를 덧뿌려줍니다. 매콤한 맛과 달달한 맛이 잘어우러집니다. 얼핏 옛날 양념치킨소스에 고추장을 조금 더 풀어둔 느낌이랄까요. ㅎ떡꼬치 소스 맛도 조금나구요 ㅎ ​ 정식에는 함박스테이크와 돈까스 그리고 생선까스가 나옵니다. 양이 무척많아서 먹기가 힘..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