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이판 여행 셋째날. 

히마와리 도시락 - 북부투어(만세절벽/버드아일랜드/그루토) - 아쿠아리조트 - 카라반(중동음식점) - 아쿠아리조트 수영장 

2017.06.01

  태평양 한국인 위령평화탑

만세절벽을 떠나 그루토를 향해 떠나가기전, 들른 태평양 한국인 위령평화탑.

이탑은 제2차세계대전 당시에 이곳에서 숨진 한국인들을 추모하기 위해 세운 탑으로 1981년 '해외 희생 동포 추념사업회'의 주도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이곳에서 얼마나, 갈수 없는 고향을 그리워 하며, 고통을 받으셨을지..저희도 이곳에서 오랜시간 발을 떼지 못하고 거닐다, 잠시 묵념을 하고 돌아섰습니다.

 

태평양 한국 위령평화탑 바로 옆에 붙어있는 일본군 최후 사령부. 전쟁의 흔적들이 남아있다.

 

 

  Grotto(그루토)

그루토 찾아 삼만리.. -엄청나게 해메었습니다..ㅎ

사실 오늘의 목적은 그루토였습니다. 지도로 보고오긴했지만, 일단 구글맵으로 찍었어요.ㅎ 대개 해외에 나가면 구글맵에 무한한 신뢰를 보이게 되는데,, 저희도 그랬어요 ㅎ 하지만 아래 길은 오프로드 길이라, 저희가 랜트한 야리스같은 중형차로는 절대가지 못해요..... 반쯤가다가 돌아왔습니다. 거의 2~30분을 헤매인것 같아요..

 

여러번 돌고돌아, 찾아낸 길은 표지판대로 따라가셔야 해요.. 표지판에 잘 표시가 되어있으니, 안보이시면 멈춰서서라도..ㅎ middle road를 되도록 따라가시면 됩니다.

그렇게 도착한 그루토, 하지만 차량반납시간을 생각하면서, 물속에 들어갈수가 없었어요. 옷도 갈아입어야 하니까....어쩔수 없이 의미없는 인증샷만 남긴채 돌아섰습니다.. 그래도 가까운 버드아일랜드(새섬)이라도 가자며, 아쉬움을 뒤로한채.. 다음장소로..

하지만 나중에 결국 이 그로토를 다시오기위해 렌트를 1일 연장했어요. 그리고 잊지못할 만족을 얻었습니다..

 

  Bird island(새섬)

그렇게 돌고돌아 찾아낸 그루토를 뒤로하고 찾아간 bird island..

아침저녁으로 새들이 모여든다고 해서 새섬이라고 한대요..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져요. 육지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은 작지 않은 섬. 이정도거리면 바위라고 불러도 될법한데, 크기는 섬이다..

 

아름다운 풍경에 빠지면 안되는 술과안주. 한국부터 열심히 가져간 "하이트 제로"와 제가 너무너무나도 좋아한 튜나포키를 함께 했습니다. 한국에서 부터 들고간 아이스백이 큰역할을 해줬어요.ㅎ 튜나포키는 개인적으로 정말..강추드립니다..ㅎ

 

  Caravan(카라반 - 중동음식)

버드아일랜드 새섬을 다녀와 아쿠아리조트에 체크인을 하고, 차량을 반납할 것인가를 고민하며 카라반 중동음식을 포장했습니다..결국 렌트연장을 하게되었지만..ㅋ 음식은 맛좋게 잘먹었네요.ㅎ

2017/06/20 - [여행/사이판[201705]] - 사이판 여행- 중동음식점 Caravan에서 shawarma, kufta를 맛보다

다음편엔 아쿠아리조트를 훑어드릴게요..ㅎ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GeniusJW 2017.06.24 16:08 신고

    그루토 내부의 모습도 궁금하네요~~
    경치가 워낙 좋아서, 아무거나 먹어도 다 맛있을 것 같아요~~ㅋㅋ

  2. 히티틀러 2017.06.24 18:44 신고

    그루토는 정확히 뭐하는 곳인가요?
    글 쓰신 거 봐서는 저기 물이 고여있는 곳 같기는 한데요;;;
    버드 아일랜드는 섬이라기보다는 진짜 바위에 가깝네요.
    우리나라의 촛대바위니 코끼리바위니 하는 거랑 비슷한 수준인데, 섬이라고 이름 붙이니 왠지 위치가 격상된 느낌!

    • 밥짓는사나이 2017.06.27 10:52 신고

      네 우리도 촛대섬이라고 불러주어야 하겠어요 ㅎㅎ 그루토는 저안에 물이차있는데. 물속으로 바다쪽과 연결된 구멍이... 에잇 다음포스팅에 보여드릴게요 ㅎㅎ

  3. 쇼이조코 2017.06.25 14:20 신고

    우와 중동음식 저도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1!
    화이트제로도 맥주같아요???

  4. 윤아저씨 2017.06.25 17:20 신고

    사이판, 버드아일랜드 절경이 참 멋지네요~!! 이런곳에서 한 일주일 정도 여유를 만끽하고 싶에요 ㅎㅎ 너무 욕심인가요~^^

  5. 겨울뵤올 2017.07.02 23:34 신고

    새섬 풍경 끝내주네요~
    저 풍경을 바라보며 캔맥하셨군요.
    한국에서부터 가져가신 맥주라니..
    하이트 진로를 애정하시나 봐요~^^